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5/08/30 종영 https://tv.jtbc.co.kr/doctor

 

닥철이에게 물어봐!

그라비올라에 대한 문의

UNKNOWN 이***** 2015-04-11 PM 10:45:07 조회 747 추천 0

닥터의 승부에서 그라비올라를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해서 요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관심이 가는 음식인데요, 부작용도 있다고 해서 고민이 되서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항암효과가 높은데 사람에 대한 임상실험으로 검증된 바는 없다고 하는데 이 말은 맞는 말인지 궁금합니다.

저혈압은 아닌데 암수술을 했던 환자가 섭취해도 다른 부작용을 없는지 궁금합니다.

 

좀더 자세히 문의하자면

1. 현재 대장에 있던 암(육종)세포를 제거하고 항암(약물)치료도 끝냈습니다. 다만, 장루를 착용하고 있으며 요도가 좁아져 스탠트를 삽입한 상태입니다. 이런 환자가 그라비올라를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을까요?

 

2. 인터넷에는 그라비올라의 부작용으로 저혈압환자나 임산부의 섭취는 주의하라고 하는데요.

저혈압이라면 혈압이 어느정도 일까요? 병원에서 혈압검사 시 저혈압인 정도는 없었는데요,

저혈압으로 판정 받은 경우에만 주의해야하는 것인지 정상범위의 혈압이지만 어느 정도 수치는

조심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무리 좋은 항암에 탁월한 식품이라도 환자의 상태에 맞춰 섭취해야 할 것 같은데요.

그라비올라의 뜨거운 인기에 비해 어디에 문의할 곳이 딱히 없어서 글을 올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