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5/08/30 종영 https://tv.jtbc.co.kr/doctor

 

닥터의 밥상

89회 <해독주스 레시피>

닥터의승부 2013-09-08 PM 7:47:13 조회 2434

닥터의 정석

 

세상에 많고 많은 각종 건강 비법과 속설들을 종결한다!

각 과 전문의들이 인정한 진짜 건강 비법을 공개하는 <닥터의 정석>

 

* 오늘의 검증 주제

: 암에 관해 여러분이 믿고 있는 속설 <해독주스는 암 환자 치료에 도움이 된다?>

 

* 해독주스란?

해독주스는 원래 미국 암센터에서 개발된 레시피로 암 환자들의 영양소 흡수를 돕기 위해서 개발된 걸쭉한 형태의 식사였다.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양배추를 끓여서 사과, 바나나와 함께 갈아주면 완성이다. 각 식품 하나하나가 몸에 필요한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를 듬뿍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에 필요한 항암, 항산화 성분의 총체라고 한다. 그러나 이 해독주스의 가장 특이한 점은, 생야채를 마시지 않고 삶아서 갈아 마신다.’는 것이다. 토마토의 경우 삶게 되면 항암 성분인 리코펜이 5, 양배추도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의 농도가 3배나 더 짙어진다. 하지만 해독주스에만 의존하면 단백질 및 칼슘부족으로 영양불균형에 빠질 수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해독주스

 

주재료 : 브로콜리 300g, 양배추 300g, 당근 300g, 토마토 300g

 

1. 브로콜리는 줄기는 제외하고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떼어낸다. 양배추도 딱딱한 심을 제거한다. 당근은 껍질을 벗겨 준비한다.

2. 분량의 재료들을 모두 썰어 냄비에 넣고 재료가 모두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10~15분정도 끓여 식힌다.

3. 기호에 따라 사과, 바나나, 파인애플을 300g~400g 넣어 갈아 마신다.

 

밥상 안의 건강한 정보! 매주 일요일 저녁 735! <닥터의 승부>와 함께 하세요.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