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5/08/30 종영 https://tv.jtbc.co.kr/doctor

 

닥터의 밥상

90회 <자궁암에 좋은 까마중 음식>

닥터의승부 2013-09-15 PM 5:50:11 조회 2284

닥터의 정석

 

세상에 많고 많은 각종 건강 비법과 속설들을 종결한다!

각 과 전문의들이 인정한 진짜 건강 비법을 공개하는 <닥터의 정석>

 

명의군단이 추천하는 건강한 비법은 무엇일까?

요리 연구가 이혜정과 함께하는 건강한 시간! 과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는?

 

* 오늘의 비법 주제

: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암의 모든 것 <4-자궁암>

 

* 까마중의 효능?

까마중은 가지과에 속하는 일년생초본의 열매로 곧잘 식용으로도 섭취되며 신장에 야기되는 여러 가지 질환 예를 들어 신장염, 요도염. 신부전증에 유효하게 사용되어 왔다. 이외에도 오랫동안 각종 종기, 악성부스럼, 복수치료, 광석의 독풀기, 식도암, 위암 등 소화기계의 암이나 폐암에도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까마중의 항암제로서의 사용은 민간에서 위암, 간암, 폐암, 자궁암, 유방암, 백혈병, 식도암, 방광암등 어떠한 암에도 두루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2년 타이완에서 나온 논문에 의하면 까마중 잎을 물로 우려낸 진액은 사람 자궁내막 암 세포의 자가소화작용을 증가시키며 항암제인 도세탁셀의 세포독성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표하였다.

 

까마중 비빔밥

 

주재료 : 백미밥, 까마중 생초 15~20g, 당근 20g, 애호박 20g, 참나물 데친 것 20g, 맛타리버섯 20g, 20g, 고추장, 참기름, 통깨 적당량

1. 까마중 생초는 깨끗이 씻어 한입크기로 찢어 준비하고, 당근, 애호박, 무는 가늘게 채 썰고 맛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찢는다.

2. 데친 참나물에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양념을 한다.

3. 당근, 애호박, , 맛타리 버섯은 각각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볶아 따로 둔다.

4. 백미밥에 볶아둔 재료를 가지런히 담아 고추장과 참기름을 곁들여 낸다.

 

밥상 안의 건강한 정보! 매주 일요일 저녁 735! <닥터의 승부>와 함께 하세요.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