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5/08/30 종영 https://tv.jtbc.co.kr/doctor

 

닥터의 밥상

93회 <남성갱년기에 좋은 게 음식>

닥터의승부 2013-10-06 PM 7:12:34 조회 1877

닥터의 정석

 

세상에 많고 많은 각종 건강 비법과 속설들을 종결한다!

각 과 전문의들이 인정한 진짜 건강 비법을 공개하는 <닥터의 정석>

 

명의군단이 추천하는 건강한 비법은 무엇일까?

요리 연구가 이혜정과 함께하는 건강한 시간! 과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는?

 

* 오늘의 비법 주제

: 갱년기에 관해 여러분이 믿고 있는 속설

 

* 게의 효능?

는 오메가3를 비롯해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해산물지만 무엇보다 아연이 풍부해 남성에게 효과가 있다. 아연은 우리 몸의 필수 미량원소로 세포성장을 촉진시켜 뼈 밀도 유지, 생식기능, 면역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은 테스토스테론을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남성의 경우 정자의 숫자와 활동성을 향상시키고, 성 능력을 증강시킨다. 아연결핍은 남성에서 성기능저하와 연관 있다. 실제로 미국 웨인주의대 연구진의 실험에 따르면 아연섭취를 줄이자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가 감소되고 아연 섭취를 증가시키자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가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아연은 세포성장과 회복에 작용하기 때문에 운동 중 피로한 근육회복에도 좋다.

 

두반장 게 튀김

 

주재료 : 2마리, 쪽파 3, 생강 1, 마늘 2, 건 홍고추, 두반장 2T, 청주 2T, 설탕 2T, 후추 약간, 녹말가루 적당량, 참기름 약간

 

1. 등의 껍질을 벗긴 게를 6등분한 뒤 수분이 마르면 녹말가루를 묻혀 식용유에 튀긴다.

2. 파를 5cm길이로 썰고 생강은 편 썬다.

3. 팬을 충분히 달구어 파와 생강으로 향을 내고, (두반장, 청주, 설탕, 후추가루)양념한 뒤 튀겨놓은 게를 넣고 신속하게 볶고 참기름을 뿌려 담는다.

 

게살 넣은 두부볶음 

주재료 : 게살 1/2, 두부 1, 생강편 약간, 1/2, 달걀흰자 1, 참기름, 식용유

 

양념재료 : 청주 1T, 육수 2, 소금 2t, 물녹말 3T

 

1. 두부는 단단한 부위를 잘라내고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식용유에 튀긴다.

2. 파는 파란 부분도 섞어서 어슷썰기 한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뜨거워지면 생강, 파로 향을 내고 게살을 함께 볶아준다.

4. 청주와 육수를 붓고 튀겨 둔 두부를 넣은 후 소금간을 하고 3분 정도 간이 배이도록 끓인 후 물녹말을 풀고 달걀흰자를 푼 후, 참기름을 두른 후 접시에 담는다.

 

 

아스파라거스를 넣은 게살스프  

 

주재료 : 게살 300g, 아스파라거스 300g, 육수 1/2, 달걀흰자 1, 물녹말 2T, 맛술 1T, 참기름 약간, 소금 약간, 생강채 약간, 식용유

 

1. 아스파라거스는 끓는 물에 소금과 식용유를 넣어 데쳐 낸다.

2. 게살을 잘게 찢어 놓는다.

3. 팬에 식용유 3T와 파, 생강을 넣어 향을 낸 후 건진다.

4. 게살을 볶아 맛술, 소금으로 간한 다음 아스파라거스 데친 것을 넣는다.

5. 끓는 육수를 붓고 달걀흰자를 푼 뒤, 물녹말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6. 참기름으로 마무리 한다.

 

밥상 안의 건강한 정보! 매주 일요일 저녁 645! <닥터의 승부>와 함께 하세요.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