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시청자 의회 매주 금요일 아침 6시 30분 방송
정확한 분석과 비평, 유익한 정보가 있는 <시청자의회>

매주 금요일 아침 6시 30분 https://tv.jtbc.co.kr/ombudsman

시청자게시판

대선 주자 편파 보도 항의합니다.

B***** 2017-02-24 PM 11:09:13 조회 685 추천 56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뉴스룸, 뉴스 현장을 시청하며 처음에는 작은 의문이였지만 그 의문이 점점 의구심으로, 의구심이 깊은 의혹으로 변해가고 있기에 몇자 적습니다.

요즘 대선 주자를 다루실 때,  왜 이재명 후보의 언급을 의도적으로 피하시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오늘 밤샘토론에서는 아예 광고에서 제외해버린 저의는 대체 무엇입니까 ?  
여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한다는 전제를 공공연하게 내세우시는데, 대체 어떠한 공신력 있는 기관인지 이름부터 명백하게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 그 공신력있는 기관이 어떠한 식으로 전국 지역 여론을 조사하는지도 알려주세요..
JTBC마저 여론 몰이를 시작한것이 아닌지 하는 의구심을 떨칠수가 없습니다.


이 여론 조사라는 것이 얼마나 부실한 자료입니까?
이미 인터넷 상에는 이번 경선을 앞두고 여론 조사가 조작되었음을 알리는 여러 증거 영상들이 돌고 있습니다.
대선도 아닌, 경선을 코앞에 두고, 이러한 여론 조사를 근거로 이재명 후보를 언급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은 너무나 편파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정성을 생명처럼 여겨야 할 언론사에서 아직 경선이 치루어지지도 않았는데, 대선을 이미 양자 구조로 해석한다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언론사가 광고로 운영된다는 것은 누구나가 아는 공공연한 사실인만큼, 대권의 경향은 보다 신중하게 다루어야 할 관건이 아닙니까?

특히,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국민에게 다가온 역사적인 결정의 시간입니다.
언론사는 더더욱 공정성과 공평성, 독립성을 가지고 후보 한명 한명 어느 누구에게도 치우치지 않고 보도에 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JTBC가 주었던 신뢰감을 무너뜨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 2017-02-26 20:06:50
    삼성의 영향력은 손사장도 넘사벽인가?
    이재명시장이 재벌개혁에 가장 강단있게 주장하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해 본다.
  • 수***** 2017-02-25 07:26:36
    언론과 여론조사기관들 편향된 여론조사하면서 그게 민심인듯 방송하며 여론몰이 하지마시죠. 1.문재인 2.안희정 3.모르겠다. 이게 여론 조사입니까? 이래놓고 맨날 방송은 문과 안과만 보도해. 양심도 없나요? 진정서민민심을 읽을줄 모르면서 편향된 여론몰이 여론조사가 진정 민심이라 보나요? 언론자체에서 리서치기관이 아니각방송국마다 1인1인증 공개여론조사 해보셨나요? 아마 지금과 전혀다른결과 나올겁니다. 여론몰이.개표조작등으로 이나라 이꼴.양분화 분열됐으면 한번이면됐습니다. 이젠 언론과 방송은 그 역활에 맞게 투명한방송,공즹한보도하십시오.
  • 정***** 2017-02-25 05:54:25
    이재명시장 이슈도 다루어주세요~!!편파보도하지맙시다~!!
  • D***** 2017-02-25 02:51:30
    동의합니다
    믿고 보던 방송인데 어떻게 이런 편파적인 일이 일어났는지요?
    사과와 시정 하시기 바락니다.
  • 김***** 2017-02-25 02:22:09
    대선을 돈잔치로 망치고, 곧 나라마저 말아먹겠구나...
더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