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시청자 의회 매주 금요일 아침 6시 30분 방송
정확한 분석과 비평, 유익한 정보가 있는 <시청자의회>

매주 금요일 아침 6시 30분 https://tv.jtbc.co.kr/ombudsman

시청자게시판

JTBC 뉴스룸 페미니즘 관련보도에 대한 공정성 문제

조인스 계정 김***** 2018-07-22 PM 3:05:27 조회 405 추천 5

지난 촛불정국당시의 jtbc뉴스룸의 활동은 많은 언론사들의 귀감이 될 만했습니다. 

진실과 신념을 위해 보도하던 그때의 jtbc뉴스룸은 아직도 제 가슴속에 깊이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근 jtbc뉴스룸이 페미니즘관련보도에서 공정성을 잃어가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어 글을 씁니다. 

일단  지적하고 싶은 것은 먼저 jtbc뉴스룸이 보도해온 수많은 양성평등운동사례들 가운데  남성의 입장에서 충분히 무고를 당하거나 역차별을 받을  수 있다는 관점의 기사는 거의 찾을 수 없다는 것이 있습니다. 충분히 현실에서 발생되어 오고 있는 문제이며 이러한 문제를 여성인권문제와 함께 이야기하여야 청자인 남성들의 설득과 공감을 더 언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지적받고 있는 혜화역시위를 부정적인 면(남성비하발언, 위협행동등)을 알리지 않고 보도하거나 단순히 여자의 눈물이 증거라는 식의 보도발언, 미투운동의 부적절한 사례였던 탁수정씨와의 인터뷰등 많이 편향된 보도입니다.  이 점에 관하여 jtbc는 어떠한 반응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jtbc뉴스룸이 이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앞으로의 보도 방향을 공정으로 잡고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만약이렇게 된다면 양성평등에 대한 갈등비용 줄어들고 jtbc의 신뢰도 다시금 회복될 수 있을 것 입니다.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