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2/18 종영 https://tv.jtbc.co.kr/nightdebate

 

질문있어요

전술핵 배치에 대한 근본적 의문

조인스 계정 전***** 2017-09-15 PM 6:35:06 조회 74 추천 2

전술핵 배치를 찬성하는 분들에게

근본적인 물음을 던져봅니다.


1. 공포의 균형을 전술핵 배치의 근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 정권에게 한국의 전술핵 배치가 공포가 됩니까?

2시간정도면 미국의 전술핵이 북한 전역을 초토화 시킬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2시간 거리의 핵은 공포가 아니고 우리땅에 배치된 핵만 공포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2. 공포라 인정한다고 합시다.

우리가 선제공격 합니까?

쓰지도 못할 전술핵을 배치하긴 했는데 안보리에서 중,러가 한반도 비핵화가 깨졌으니까 한국에도 북한과 같은 경제제재를 가하던가 북한의 제재를 풀자고 주장한다면 대응 방안은 있습니까?


3. 우리가 경제제재를 받을 수는 없으므로 북한의 핵을 이유로 전술핵 배치의 명분을 확보한다면 결국 북핵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것이 북한 김정은 정권이 원하는 바가 아닙니까?

결국 2시간이면 북한 전역을 초토화 시킬 수 있는 미국의 핵우산을 신뢰하지 못하니 우리 땅에 핵무기를 배치해야 한다는 것이 한미동맹은 물론 국익에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연평도 포격과 같은 북한도발시 우리는 전폭기를 출격하여 평양 폭격이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한반도 전술핵 배치는 미,중,러와 같은 강대국이 수용하지도 않겠지만 종국적으로는 북한 김정은 정권의 핵보유만 인정해주고 대북제재를 풀어주는 이적행위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물음에 고견을 구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