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5/11/03 종영 https://tv.jtbc.co.kr/jtbcschool 

시청자 의견

모기와 모스키토의 연관성에 대한 설

UNKNOWN 이***** 2015-10-28 PM 1:38:26 조회 836 추천 0

모기 모스키토와 같이 다른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발음 자체가 비슷한 단어들이 몇개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아빠와 비슷한 발음은 영어의 papa 중국어의 ?? (baba) 일본어의 .

 

이것은 우선 대표적인 예시이고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의 단어들이 서로 비슷한 발음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설명하는 이론 중에 하나는 성경에 나오는 바빌론탑에 대한 것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다 믿는 편은 아니지만 이 가설의 어느 부분들은 혹시 진짜 이렇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빌론탑에 대한 전설은 모든 사람들이 한 곳에 살며 모두 같은 언어를 사용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다 하늘에 닿기 위해 신과 좀더 가까워지기 위해 바빌론탑을 쌓으며 신에게 벌을 받아

모두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도록 서로의 언어를 나누게 되었다고 나오며 서로의 언어가 맞아 의사소통이 되는 사람들끼리 서로 이동을 하여 살게 되면서 언어라는 것이 생겼다고 합니다.

신화적인 것은 이렇게 나와있으나 역사학자나 언어학자의 가설으로는 실제 바빌론이 존재했다고 하며

탑의 층이 매우 넓고 거대하여 매층마다 사람들이 거주를 하며 생활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어 하나의 언어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점차 층마다 단절이되게 되고 서로의 언어체계가 달라졌다고 이야기합니다.

이후 탑이 무너진 후 서로 다시 합치려 했으나 층마다 오랜 단절로 인하여 의사소통이 불가능 하였고

결국 서로 층마다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였다는 가설입니다.

 

저도 어릴때부터 비슷한 발음을 가진 어원에 대하여 궁금해하면서 지내다가

바빌론에 대하여 알게 되면서 혹시 진짜 사람들이 처음에는 하나의 언어를 사용하다가

점차 규모가 커지고 이동을 하게 되면서 서로의 분단으로 인하여 언어가 분리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연히 방송을 보게 되어 이런 글을 남깁니다.

정확한 증명자료나 증거같은 경우는 따로 올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다보니 읽으실때 넓은 마음으로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ㅜ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