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오늘 굿데이 서브 템플릿

시청자 의견

[취재요청] Korea Food Show 2018

카카오 계정 문***** 2018-10-19 AM 11:02:09 조회 182 추천 0

 안녕하세요
'2018 대한민국 식품대전(이하 식품대전)' 홍보팀 입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식품대전은 '참 맛있는 내:일 Taste Your Tomorrow'라는 슬로건으로 기업 관련 사업자뿐 아니라 일반 참관객도 함께 즐기고 새로운 식품산업이 만들어갈 대한민국의 맛있는 내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여 10월24일(수)부터 27일(토)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열리는 이번 행사에 오셔서 다양한 식품산업 이야기를 취재해 가시기 바랍니다.

 

<참 맛있는 대한민국이 한눈에 식품기업관>

전시관은 천연식품, 발효식품, 건강식품, 디저트음료, 간편식품 등 5개 식품 분야가 소개된 제1전시관과 푸드테크,스타트업,사회적기업 등이 꾸민 제2전시관으로 구성됩니다. 제1,2전시관에는 푸드테크, 미래 유망 식품 등 다양한 식품 분야 관련 기업부터 사회적기업까지 총 17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맛으로 차려진 2018 대한민국식품대전>

국내중소식품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 청년 창업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청년창업 오픈토크', 국내 푸드테크를 선도하는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테크 트렌드 세미나', 유명 식품 스타트업의 스토리를 듣고 직접 투자해볼 수 있는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든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식품 관련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는 '푸드 크리에이터'가 행사장에서 생중계를 진행하고,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주요 식품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요리 경연이 펼쳐집니다.

 

<참 맛있는 기회를 제공하다 1:1 바이어 상담회>

참가 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한 바이어 상담회도 실시됩니다. 1일차인 24일에는 25개국 10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모입니다. 24~27일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TV홈쇼핑, 친환경 전문점 등 국내 대표 식품 구매담당자 100여 명과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됩니다.

 

<참 맛있는 발견을 하는 시간 테마관>

100년을 넘어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식품의 역사를 눈으로 확인하고 맛볼 수 있는 '우리식품100년史' 테마관이 운영됩니다. 이곳에서는 한국인의 인색식품들이 실제 제품, 광고, CM송 등으로 연출됩니다.

 

 

개막식은 24일(수) 오후2시에 진행되고, 당일 오전 11시에는 청년창업 오픈토크(연매출 10억의 '강보람 고구마'), 오후4시에는 푸드크리에이터 '맛상무'의 현장중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해 드린 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계자 인터뷰나 식품기업 등 취재와 관련한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십시오.
(skpark@vetica.co.kr/02-2281-7701 *내선번호 3231)

감사합니다.


 

**홍보동영상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QwwbwbajFVc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