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시청자 의견

jjjung9999 님에게 답합니다

E***** 2019-08-22 PM 8:29:36 조회 284 추천 0

죽음보다 강한 진실이라? 님이 죽음이 뭔지 아시는지요 그 누구도 죽음이 뭔지 알 수가 없답니다. 


그 누구도 죽음이란 것 자체를 경험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죽다 살아난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죽음 자체를 우린 결코 경험할 수가 없어요. 죽음보다 강한 진실은 전 삶이라고 봅니다.


죽음이 강한 진실이라면 그건 삶의 반대편에 서 있기 때문일 겁니다. 어둠의 의미는 빛에 의해서만 부여되는 것처럼


님이 아무리 죽음 앞에서 신을 증거한다해도 그건 단지 님의 것일뿐 그 누구에게도 공감을 주지는 못한답니다.

전 님의 믿음 자체를 부정하지 않으며 부정할 가치도 이유도 없답니다. 그건 님의 선택이고 님의 가치이니 제가 관여 할바가 아니기 때문이랍니다.


진화론과 창조론을 공정하게 방송해야할 대상이 아니란 것을 이해하셔야 하는데 그걸 잘 이해하지 못한 거같습니다.


개인의 주관적 믿음과 사회가 인정하는 객관적 학문을 동등하게 공정하게 대하라는 것은 매우 억지스런 거죠


진화론은 가설에 불과하지만 창조론은 가설의 수준에도 들지 못한 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고 저는 은근히 기독교를 폄하하지 않습니다.


기독교를 빌미삼아 못된 짓을 서슴없이 하는 한국인들을 폄하할 뿐입니다.


다수의 기독교인들이 아무리 성실하고 선하게 살려고 노력해도 종교적 광신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야 말로 가장 큰 악이랍니다. 무지가 혼란의 근원이라는 루시라는 영화에서 나오는 마지막 대사가 떠오르는 군요


악마들은 자신들이 성실하고 선하다고 너무나 굳게 믿는 거 아시는지 모르겠읍니다.


암튼 행복하게 잘 사신다니 부럽네요 그런 님의 행복이 누군가의 불행을 기초로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으시기를 바랍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