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시청자 의견

동양신화 산해경 클라스

j***** 2018-01-18 AM 11:34:36 조회 407 추천 2

이제 차이나는 산해경 요괴사전을 영화로 만들면 대박나겠다~~ ∩    ∩

제발 한국이나 일본보다 차이나는 클라스로 만들어줘~~              ̄ ω ̄­) /­ ∵

                                                                                                           ∵ ∵ 

서양의 아름다운 인어만 떠올리는 건 상상력이 부족하고 표준화된 것이다.

"동양의 대표 인어는 아저씨 인어다." ... 왜? 아저씨 인어도 있지만 동물의 형상이나 여자인어가 더 많이 나오는데?


'포켓몬스터가 산해경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산해경하면 포켓몬GO 잡기위해 중국인들이 만들었다는 '산해경GO'만 생각나는데?


캐릭터 몇 개 참고했다고 포켓몬스터가 산해경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귀에 걸면 귀걸이고 코에 걸면 코걸이? 

포켓몬 작가는 곤충과 동물들의 특징을 조합했다고 했는데.. 그게 그거란 건가? 

포켓몬엔 동양신화의 세계관이 들어 있지도 않고, 산해경에 나오는 부조화한 조합보단 새로 창조했다고 보는게 맞는 거 같은데? 인지도 있는 것들을 산해경과 엮어서 주관적인 강의를 하는 이유는?

작가 미상인 산해경의 출처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동양에서 공통으로 공유하는 신화와 각국의 문화에 따라 어떻게 변화됐는지 역사적 고증을 연구하는 게 적합한 강의같다. 

서양의 신화는 제국주의다? 입맛에 맞게 변형시켜 방송하는 게 제국주의 같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