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62강 표창원 교수] 류은미님 질문 - 표창원 선생님께 질문있습니다

2020-07-01 PM 1:33:40 조회 361

【질문】162회 질문있습니다

표창원 선생님~

훌륭하신 강연 잘 들었습니다

저는 지방의 직업 전문 훈련 기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반고 특화고 교육과정을 오랫동안 교육해왔습니다.

청소년 범죄에 대한 선생님에 생각을 듣고 어려가지 반성아닌 반성을 하게되었습니다~ 어른으로써 부족하진 않았는지..

교육을 하다 보니 실제로 방황을 하는 청소년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담임 선생님으로서 할 수 있는 역량에 한계를 느낀 적이 많습니다.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교육을 하고 싶어도 전문성이 중요한 부분이라 쉽지가 않더라구요..


각 지방에도 이런 제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몇 번이고 시 교육청에 문의 하였지만 답변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사랑과 관심을 주면 청소년 범죄도 더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질문남깁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답변】 표창원 교수님

질문에 감사드리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에 더욱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무척 아쉽게도 우리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일선 교사들을 위한 전문적인 청소년 상담기법 교육 지원 제도는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학교별 전문 상담교사, 위 센터 혹은 한국 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 등의 제도와 기관, 프로그램을 통해 간접적인 지원을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우선은 기존의 제도와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고 부족한 부분은 추후 제도개선 등을 통해 지원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