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75강 조은아 교수] 김유경 님 질문 - 인생의 힘이 되는 클래식 한 곡!

2018-09-07 PM 6:41:44 조회 406

ID 김유경 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조은아 교수 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김유경 님


오늘 강의 너무 잘 들었습니다!!^^

저는 한창 바쁘게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30대인데요, 매일매일이 전쟁 같고 바쁘고 때로는 의욕을 잃어버릴 정도로 일에 치입니다.

이런 때 삶의 생기와 역동성을 느낄 수 있도록 힘이 되면서 위안을 주는 클래식 한 곡 소개해주실 수 있을까요~^^

퇴근 후 집에서 지친 몸을 토닥이며 들을 수 있는 좋은 곡이 있다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답변 】 - 조은아 교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7번의 4악장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끓어오르는 격정, 거침없는 추진력, 압도적인 긴장감으로 가득 찬 악장인데요. 작곡 당시 베토벤의 청력은 이미 심각히 손상된 상태였지만, 고난과 타협하지 않은 역동적 악상, 특히 리듬의 추진력이 만발한 곡입니다. 역경에 맞선 영웅의 모습은 팀파니와 금관악기의 호쾌한 악상이 강화시켜주고 있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7번 4악장, 그 리듬의 향연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북돋우실 수 있길 기원합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