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75강 조은아 교수] cleopatra2 님 질문 - 교향곡에 대해 더 알고 싶지만..

2018-09-07 PM 6:44:12 조회 404

ID cleopatra2 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조은아 교수 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cleopatra2 님


안녕하세요?

클래식하면 우선 어렵게 느껴져서 쉽게 다가가지 못하다가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조은아 교수님의 강연을 듣고 클래식이라는 것에 다시 한번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어려워서 쉽게 다가가지 못한다고 말하다가도 다시 한번 큰 감동을 느꼈다고 말하는 이유는, 클래식이 가슴 깊은 곳에 감동을 주는 무언가가 있기에 한번씩 찾아서 들어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클래식과 연주 악기 또 작곡가에 대해 알고 싶지만 그 양이 참으로 방대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와 같은 사람이 클래식을 알아 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려주시고 참고하면 좋을 도서를 추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답변 】 - 조은아 교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특정 작곡가나 작품을 거론하기보단 라디오 청취를 추천하곤 합니다. 라디오에선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곡해 들려주는데, 열린 마음으로 귀 기울이시다 보면, 마음을 두드리는 선율과 음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렇게 만난 곡의 작곡가, 장르, 악기가 무엇인지 차근차근 접근하시다 보면,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실 수 있겠고요.


KBS클래식FM, Classic FM, BBC Radio 3, Radio Swiss Classic, Radio Classique 등 요샌 인터넷과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세계 각국의 다양한 클래식 채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도서로는 ‘클래식 튠(최은규, 이용숙, 류태형 저ㅣ모노폴리)’을 추천합니다. 네이버에 연재되었던 ‘오늘의 클래식’을 엮었는데 음악 입문자에게 필요한 다채로운 정보들을 흥미롭게 수록한 책입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