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90ㆍ91강 양정무 교수] cjstkdyll 님 질문 - 미술사 입문서를 추천해주세요!

2018-12-24 PM 4:15:31 조회 439


ID cjstkdyll 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양정무 교수 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cjstkdyll 님


강의를 들은 후 교수님 덕분에 서양 미술사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궁금한 건 강의와는 관련이 없지만 고등학교 미술 시간에도 제대로 배우지 못했던 서양 미술사를 알아가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뭘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혹시 입문자에게 추천하고자 하시는 책이나 다른 게 있으시다면 추천을 받고 싶습니다ㅠㅠ!


【 답변 】 - 양정무 교수


미술에 대한 관심이 생기더라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눈으로 보는 시각 세계를 글로 풀어내는 게 쉽지 않다는 문제 때문입니다. 재미와 정확성을 다 갖춘 글은 더 드물다고 할 수 있은데 한국미술사의 경우 오주석 선생님의 책을 추천합니다. 서양학자 중에는 사이먼 샤마의 “파워 오브 아트”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가 시리즈로 쓰고 있는 “난처한 미술이야기”도 관심 있게 봐 주세요.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