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98강 서희태 교수] 0z7s2t님 질문 - 오페라vs뮤지컬 차이가 무엇인가요?

2019-03-05 PM 12:39:36 조회 484

ID 0z7s2t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서희태 교수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ID 0z7s2t님


요즘 알람까지 하고 가족끼리시청하고 있습니다. 방송보다가 아이들이 뮤지컬과 오페라의 차이를 물어오는데 제가 설명해주는것이 와닿지 않나봅니다. 자세히는 잘 모르겠어요. 꼭 알려주십시요.~^^아울러 중학생이 봐도 무난한 오페라도 추천부탁드립니다. 오늘 정말  새롭게 아는것도 많고 꼭 오페라도 아이들이랑 보러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 답변 】 - 서희태 교수


오페라와 뮤지컬의 가장 큰 차이는 오페라는 어떠한 음향장치도 사용하지 않고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반주에 맞춰 성악가들이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공연장을 울릴 수 있는 성량으로 노래하여 감동을 주는 극 예술이고, 뮤지컬은 20세기에 들어와 음향기기와 전자악기들이 발달하면서 대중음악과 결합하여 악기, 노래 모두 음향장치를 이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오페라에서는 대사도 거의 레치타티보(대사에 음정을 붙여 전달하는 방법)로 처리하는 반면 뮤지컬에서는 대사를 말로 전달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뮤지컬은 음악적으로는 거의 대중음악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학생들이 보면 좋을 만한 오페라는 도니체티의 사랑의 묘약이나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같은 오페라부파(희가극)가 좋을 거 같습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