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03강 김석 교수] 0z7s2t님 질문 - 정신문제는 꼭 약물치료랑 같이해야하나요?

2019-04-08 PM 12:45:50 조회 436

ID 0z7s2t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김석 교수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ID 0z7s2t님


요즘 정신건강론 수업을 듣고 있어서 더 관심 있게 봤습니다. 정신문제가 너무 많다는 것을 보고 놀랬습니다. 그런데 치료 과정을 보면 약물치료도 들어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부모님께서 우울증 약을 드시는데 병원 서는 약만 처방해주고 상담은 이야기 안 하더라고요.. 사실 약을 드시면 무기력해지고 식욕도 떨어지고 그러시더라고요. 약을 끊고 상담만 받아도 될까요? 상담 센터도 너무 많이 있던데 어떻게 찾아가야 하나요?




【 답변 】 - 김석 교수


우울증은 요즘 연령이나 성별을 초월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의 하나입니다. 먼저 너무 걱정하지는 마십시오. 그런데 우울증의 원인이나 경과도 다 달라서 일괄적으로 약물치료나 상담 처방을 권해드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심리적인 것보다 기질적으로 만성 우울증에 시달리는 분들도 있고, 정상적인 분들도 주기에 따라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거든요. 중증 증상의 경우 약물을 사용하지만 0z7s2t님 부모님 경우 부작용도 좀 있으신 것 같으니 일단 심리 상담도 한번 받아 보면서 추이를 살펴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상담 센터를 딱히 추천해드리기는 좀 그렇고 정신의학자 중에도 정신분석 치료를 병행하는 분도 있으니 상담사 중 우울증 심리치료를 많이 하시는 분을 찾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