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13강 전영우 교수] dltndk719님 질문 - 일본은 왜 편백 나무를 심었나요?

2019-06-25 AM 10:14:39 조회 492


ID dltndk719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전영우 교수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ID dltndk719님


방송 정말 재밌게 잘 봤습니다.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tv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강연을 보면서 궁금했던 점은 전쟁에서 나무의 중요성을 알게 된 조선은 소나무를 심고, 일본은 편백 나무를 심었다고 하셨는데 일본이 굳이 편백 나무를 고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처럼 소나무를 심었을 수도 있었을 텐데 편백 나무를 심은 다른 이유가 있나요?




【 답변 】 - 전영우 교수


 일본에서 편백과 삼나무를 대대적으로 심은 이유는 일본의 풍토에 편백과 삼나무가 더 잘 자라는 수종이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이 두 수종이 건축재와 조선재로 오래전부터 널리 사용되었고, 그래서 널리 재배되었습니다. 일본에는 물론 소나무도 자라고 있지만, 편백과 삼나무 만큼 재질이 뛰어나거나 잘 자라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