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26강 강봉균 교수]cocolini님 질문 - 발달된 오감의 차이가 사람의 기억력도?

2019-09-30 AM 11:51:50 조회 332


cocolini 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강봉균 교수 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ID cocolini


좋은 강연을 들려주신 강봉균 교수 님과 차이나는 클라스 제작진께 먼저 감사 인사드립니다.

몸의 근육처럼 뇌도 자꾸 사용해서 기억의 근육을 기르는 게 좋다고 해주셨는데 사람마다 더 발달된 감각이 다르면 그 발달된 감각이 지식 습득 방법에, 기억력 향상에 작용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답변 】 - 강봉균 교수


사람마다 기억 방식이 좀 다를 수는 있습니다. 개인마다 발달된 감각을 잘 활용하여 기억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소리감각이 탁월한 사람은 청각정보를 잘 활용하므로 이를 이용하여 기억을 잘 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시각 중추가 발달한 사람은 시각정보를 더욱 잘 저장하므로 상대적으로 시각정보를 이용하여 기억회상이 잘 일어납니다. 다만 한 가지 감각보다는 여러 감각을 이용하여 기억 저장을 하면 그만큼 성공적으로 회상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