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26강 강봉균 교수]Namok Grace Eu님 질문 - '뇌 건강'을 위해 무엇을?

2019-09-30 AM 11:54:29 조회 426


Namok Grace Eu 님의 질문에 대한 강연자 강봉균 교수 님의 응답입니다.


【 질문 】 - ID Namok Grace Eu


오늘 강연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자극이 있을 때마다 새로운 시냅스가 형성된다고 하셨는데, 한 인간의 뇌마다 생성될 수 있는 시냅스의 양이 제한되어 있을까요?

만약 한정되어 있다면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오래 된 시냅스는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지는 걸까요?

주변에 뇌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이 계셔서 치매와 예방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그 중 젊은 시절 유능하고 활발하셨던 분들도 계셔서 더욱 안타깝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뇌 건강을 위해 현재 하시는 연구 외에 하시는 활동이나 취미생활이 있으신가요?


【 답변 】 - 강봉균 교수


인간 뇌에는 수천 조에 이르는 무한한 시냅스가 있으며 학습에 의해 이들이 더욱 강화되는 것이므로 뇌에 저장되는 정보의 양은 거의 무한이라고 봐도 됩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새로운 학습에 의해 시냅스가 약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울러 강화된 시냅스에 의해 그 주위의 다른 시냅스가 다소 위축되는 경우도 발견됩니다.

저도 뇌 건강을 위해 다음을 잘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

-뇌를 자주 쓰는 인지 활동

-적절한 수면

-과도한 음주나 약물 주의


------------------------------------------------------------------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