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팬텀싱어3 2020년 7월 3일 종영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07/03 종영   https://tv.jtbc.co.kr/jtbc4singer3

시청 소감

팬텀싱어3 온라인 투표 관련하여 알립니다

관리자 계정 팬텀싱어3 2020-06-30 PM 2:01:31 조회 5499 추천 38

팬텀싱어3 온라인 투표 관련하여 알립니다.


팬텀싱어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인 ‘결승파이널 시청자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현재 jtbc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야하고 그러기 위해 ‘조인스(joins)’ 회원가입을 통한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현재 조인스 회원가입은 관련 법규에 따라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부모(법정대리인)의 동의 후 부모 등 성인의 휴대폰 인증 후에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14세 미만 회원가입시 사용되는 휴대폰 번호의 인증 횟수 제한이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악용하여 성인이 임의로 만 14세 미만 출생으로 허위로 여러번 개인정보를 입력 후 

자신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하면 여러번 회원가입이 가능한 것이 확인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부정 투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어 제작진은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고자 합니다.


- 투표 자체 관련해서는 만 14세 미만 회원은 투표 불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수정 전까지 만 14세 미만 회원이 투표한 표도 ID 구분하여 무효 처리 진행합니다.

- 상기의 내용은 2020년 6월 30일 14시부터 적용됩니다.

- 또한 향후 조인스닷컴에서는 만 14세 미만 조인스 회원가입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파일로 

   제출하는 프로세스를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상기의 조치는 발생할 수 있는 부정 투표의 요소를 차단하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임을 양지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로 인해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고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드립니다.


저희 jtbc와 팬텀싱어3 제작진은 방송 종료까지 공정한 투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