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12년만의 재회 : 달래 된, 장국>을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ttp://tv.jtbc.joins.com/dallae

  • 평범숙 박해미
    평범숙 박해미의 사진
    준수와 준성의 엄마 잘난 두 아들을 둔 대한민국의 엄마. 교장 진급을 눈앞에 둔 타의 모범이
    되는 교감선생님의 부인. 청자를 수집하는 취미를 가진 도예과 출신의 세련되고 우아한 사모님이다. 도도하고 고고한 사모님의 인생이 장국의 임신으로 인해 잿빛으로 변한다. 준수네 집에 세를 내고 사는 시장통 만둣집의 손녀로부터 귀중한 아들 준수를 지키겠다는 생각으로 장국에게 못되게 군다. 12년 후 도도하고 고고했던 사모님은 남편의 부동산 중개사무실에서 전화 받고 커피 타는 신세로 전락했다.
  • 유정한 천호진
    유정한 천호진의 사진
    준수와 준성의 아빠이고 평범숙의 남편 중학교 교감선생님. 그런데 집안에서도 선생님 노릇을 하려 한다.
    뭐든 가르치려 드는 직업병이 있다. 수한을 보면 가슴 한구석이 아려온다.
    아들의 실수를 책임진다는 명목 하에 학교를 그만둔다. 그 이후 사업을 시작해보지만 하는 족족 실패를 한다.12년이 흘러 현재는 작은 부동산 중개 사무실을 운영하는 평범한 대한민국의 아버지가 되었다. 어느 날, 벼락같은 선고를 받게 되면서 그동안 숨겼던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고 아내의 보살핌 없이 사는 중년의 남성이 얼마나 초라한지 온몸으로 깨닫게 된다.
  • 유준성 김시후
    유준성 김시후의 사진
    준수의 동생 학생 시절 천재형 준수와는 다르게 노력형.
    형인 준수를 좋아하는 다해 누나가 준성의 첫사랑이다.
    하지만 형의 그늘에 가려 표현 한번 제대로 못 했다. 12년이 흐르고 다해를 따라 정형외과 의사가 되었다. 그런데 정말 의사 노릇하기 힘들다. 피만 보면 몸이 저려오는데 오로지 다해를 곁에서 보겠다는 일념으로 버티고 버틴다.
  • 유수한 데니안
    유수한 데니안의 사진
    준수의 삼촌 영화에 미쳐있는 꿈을 먹고사는 이상주의자. 순하고 착하다.
    아버지 같은 형님과 형수님에 대한 죄스러움 때문에... 5살 연상의 연극배우 여옥과 결혼을 결심하지만 형님 정한의 극심한 반대로 헤어진다.
    여옥과 헤어지고 그녀를 잊기 위해 공부에 매진한다.12년 후 수한은 영화이론을 가르치는 시간강사로 조카 준수의 친구, 무철의 동생 무희의 과외를 맡게 된다. 조카뻘인 무희가 자신을 좋아하는 걸 알지만 말도 안된다고 생각한다.
  • 유정숙
    유정숙  의 사진
    준수, 준성의 고모 정한의 여동생으로 늦둥이 남동생 수한을 자기 방식으로 아낀다.
    집안 행사 때마다 올라와서 입바른 소리를 해 범숙의 속을 뒤집는다.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