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그동안 <솔로몬의 위증>을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17/01/28 종영 http://tv.jtbc.joins.com/solomon

 

등장인물

  • 이주리 신세휘
    이주리 신세휘의 사진
    고발장 발신인 초등학교 때까지는 제법 인기가 있었다.
    하지만 중학교 2학년, 팔에서 시작된 피부염이 온 몸으로 번지면서 얼굴을 가득 덮었다.
    그 후 주리에게 꽂히는 시선은 딱 두 종류였다. 동정하거나, 혐오하거나.

    주리는 폭주하는 기관차다. 오랜 시간 하루에 수십 번씩 자기연민과 자기혐오를 겪으면서 뒤틀린 마음이 만들어낸, 우혁과는 또 다른 종류의 괴물이다.
    절친한 친구 초롱이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져 사경을 헤매도, 그 충격으로 실어증이 찾아와도, 주리의 눈 먼 복수심은 자비를 모른다.
  • 최우혁 백철민
    최우혁 백철민의 사진
    교내재판 : 피고 정국고의 폭군. 부자병의 자랑스러운 표본이자, 그 애비에 그 자식이라는 격언을 충실히 실천하며 사는 개망나니.
    우혁도 타의에 의해 만들어진 괴물이다.
    어려서부터 지속적인 가정폭력에 노출되어 자라면서, 자아형성이 온전히 되지 못했다.
    우혁의 내면에서 아버지의 존재가 너무 컸기 때문에 아버지에게서 본 행동과 가치관들을 그대로 흡수했고, 결국 본인이 아버지를 그대로 투영시킨 인격을 가지게 되어버렸다.
    그래서 힘없는 사람들을 멸시하고 폭행하는 게, 자신의 존재를 강하게 만들어준다고 믿었다.
  • 김민석 우기훈
    김민석 우기훈의 사진
    교내재판 : 판사 서연과 전교 1,2등을 놓고 다투는 수재.
    동급생들=경쟁자들이라는 인식 때문에 한없이 차갑고 공격적이나, 또 관심이 아예 없지는 않아서 애들 하는 수다에 한마디씩 던지기도 한다.
    서연의 말발에 넘어가 재판의 판사로 참여하게 되고, 본의 아니게 아이들과 조금씩 가까워지며 그동안 숨겨왔던 허당 매력을 발산, ‘싸가지 없는 놈’에서 ‘의외로 순수하지만 싸가지 없는 놈’으로 승격하는 영광을 차지한다.
  • 이유진 솔빈
    이유진 솔빈의 사진
    교내재판 : 검사 보조 서연, 수희와 함께 삼총사를 이루는 친구.
    말은 많고 혀는 짧다. 다들 명문 정국고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신기해할 정도로 백치미를 자랑한다. 당연히 성적도 꼴찌지만, 그녀가 알파고보다 더 놀라운 지능을 발휘하는 분야가 딱 하나 있다. 그녀의 별명, ‘미남백과사전’. 잘생긴 남자라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동스캔이며, 잘생긴 남자에 대한 데이터는 무한 저장, 얼굴만 봐도 신상을 줄줄 읊는다.
  • 김수희 김소희
    김수희 김소희의 사진
    교내재판 : 검사 보조 서연, 유진과 함께 삼총사를 이루는 친구.
    딸 부잣집 막내로 태어나 언니들에게 혹독한 교육을 받으며 자랐다. 헌신하면 헌신짝된다, 티끌 모아봐야 티끌이다, 가는 말이 고우면 사람을 얕본다, 같은 부류의 비정한 인생 진리들이었다. 덕분에 일찍이 인간에 대한 기대 포기하고~ 계급상승의 판타지도 던져버리고~ 그러든가 말든가, 난 내 갈길 간다, 뭘 봐 꺼져 마인드로 쿨하게 살고는 싶은데...!
    태생이 정 많고 푸근한 맘씨인터라..자꾸 50대 김수희 여사님 마인드가 튀어나온다.
  • 최승현 안승균
    최승현 안승균의 사진
    교내재판 : 변호인 보조 재판 동아리 멤버. 깐족거림계의 넘버원이다.
    때와 장소, 대상을 불문하고 날리는 시시한 농담 때문에 아이들에게 잦은 원성을 사지만, 또 금세 기죽고 꼬리 내리는 연약한 모습 때문에 쉽사리 미워할 수가 없다.
  • 박초롱 서신애
    박초롱 서신애의 사진
    고발장 발신인 순수하고 착하다. 고등학교에 와서 주리를 알게 됐을 때, 어린 시절 상처받고 마음을 닫았던 자신을 보는 것 같아 먼저 손을 내밀었었다. 주리가 가시를 세우고 자신의 마음에 구멍을 송송 내도, 너도 언젠가 나처럼 괜찮아질 거야! 행복해질 거야! 하는 믿음으로 곁을 지켰다.
    그래서 최우혁이 이소우를 죽이는 모습을 봤다는 주리의 말을 믿어줬고, 함께 고발장을 써서 학교와 서연에게 보냈다. 그게 정의라고 생각했다.
  • 이성민 이도겸
    이성민 이도겸의 사진
    최우혁 패거리 키가 크고 말이 없다. 최우혁 패거리 중 그나마 인간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는 남학생으로서, 집에 가면 엄마의 장사나 여동생의 숙제를 도와주기도 한다.
  • 김동현 학진
    김동현 학진의 사진
    최우혁 패거리 단단한 몸집에 포악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솔직히 말해 우혁에게 불만이 많다. 우혁은 동현을 꼬봉 다루듯 하면서, 동현보다 힘도 약한 성민을 2인자로 인정해주는 눈치였기 때문이다.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