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9/03/30 종영 http://tv.jtbc.joins.com/legalhigh

등장인물 소개

  • 서재인 서은수의 사진
    서재인 서은수 고태림 법률사무소 변호사.
    성적은 최하위, 정의감은 최상위인 초보변호사.

    “법!! 중요하지!! 근데 그 전에 싸가지 예의 매너 도리!! 이딴 걸로 볼 때 당신 같은 인간은 절대 가만두면 안 되거든?”
     
    인간이 만든 법보다 중요한 양심의 기준이 있다고 굳게 믿는 이상주의자.

     

    사법시험 턱걸이에 연수원 수료 성적 최하위!! ....그렇지만 ‘변호사는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한다’는 변호사법 1조 1항을 가슴에 새기며 언젠간 억울한 의뢰인을 도와줄 수 있는 변호사가 되길 꿈꾸는 쌩 초짜변호사다.

     

    하지만, 세간의 화제가 된 알바생 살인사건에서 누명을 쓴 의뢰인에게 10년 형을 선고 받게 했을 때... 순진하게 정의나 외치는 변호사는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다는 현실의 벽을 실감하게 되고, 무죄인 의뢰인을 풀어줄 수 없다면 앞으로 변호사를 계속할 자신이 없었기에... 돈 밝히는 변호사 태림에게 수임료 대신 18년이라는 인생을 미련 없이 판다.

     

    오로지 돈과 승리에만 집착하는 태림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태림의 방식과 싸우고, 악담과 독설에 대항하며 스스로의 부족함을 깨닫기도 하고 어느 새 태림에게 동화된 스스로에게 놀라기도 하며 어딘가에 있을 정의와 진실을 찾으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가끔, 이런 노력은 그 잘났다는 고태림 조차 벽에 가로막혔을 때 커다란 반전으로 작용해 판을 뒤집는데 큰 도움을 주어 재인을 사무소의 비장의 무기로 자리매김하게 한다.  

     

    어린 시절 일찍 어머니를 여의고 딸 바보 아버지와 세상에 단 둘인 듯 의지하며 행복하게 살았다. 그런데 중학생 시절 아버지가 실종되듯 한국을 떠나버렸고, 이후 변호사가 되기까지 12년 동안,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가슴 속 깊이 감추고 아무리 술에 취해도 절대 드러내지 않고 산다.

     

    오래된 사진 속 권투 글러브를 낀 아버지의 모습 때문에 시작한 복싱만이 추억을 간직하고 그리움을 갈무리하는 그녀만의 방식이다. 성격만큼이나 허당끼 충만한 신체조건이지만 악착같이 링 위에 올라 케이오 당하는 그 순간까지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근성 갑의 소유자다. 

     

    그녀의 반전 : 분노는 나의 힘!! 재인만의 상대성 원리에 의해서 유독 고태림에게 만큼은 절대 주눅 들지 않고 한마디도 안지고 바득 바득 말대꾸를 해대지만 다른 사람을 만나면 버벅거리는 허당끼가 유감없이 발휘된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