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명장면클립

댓글 사건 최초 제보자 "지난 4년은 악몽이었다"

동영상 FAQ

등록일 2017.07.06 (Thu) 22:56

지난 4년은 그에게 악몽이었다는 '댓글 사건 최초 제보자'
전·현직 직원 간에 교류를 하면서 우연히 들었다고 ...
'심리전단'은 댓글 개입 투입된 국정원 직원들의 소속 부서
막말을 하는 댓글을 단다는 것에 자괴감이 들었다는 제보자

펼치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 : 00 : 21 [원본 영상]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107회 ▶방송 최초 인터뷰! …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퇴' 내막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국정원 개혁의 신호탄이 울렸다! 국정원의 재조사 대상 가운데 하나인 2012년 국정원 댓글 사건. 당시 수사 책임자인 채동욱 검찰총장의 사퇴를 둘러싼 내막을 집중 취재했다. 2013년 6월, 한 초등학교와 서울 서초구청에서 벌어진 사찰 과정과 그 배후를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분석한다!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를 둘러싼 암투… 사찰 배후는?

검찰은 2013년 국정원 댓글사건 특별수사팀을 꾸려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정면 겨냥했다. 원 전 원장이 2012년 대선에 개입했다는게 수사의 핵심 내용. 원 전 원장에게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느냐 여부를 두고 법무부와 검찰의 치열한 기싸움이 벌어졌다. 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검찰 수사팀의 주장이 받아들여져 결국 원 전 원장은 재판에 넘겨졌다. 하지만 채 전 총장과 수사팀을 둘러싼 심상치 않은 움직임…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의 내막을 추적했다.

▶전직 청와대 관계자와 국정원 전 직원의 충격 증언!

18대 대선을 앞둔 시점에 벌어진 국정원 댓글 사건!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전직 청와대 관계자와 국정원 전 직원의 충격적인 증언을 공개한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에 대한 사찰이 진행되던 시기 권력 핵심부에서 진행된 은밀한 일들. 그들이 지목하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찰의 배후!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배후'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7월 6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4년만의 증언, 채동욱과 국정원 댓글 수사!'편에서 그 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