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명장면클립

김성수, '얼굴에 대한 피해 의식' 가능성 有

동영상 FAQ

등록일 2018.11.22 (Thu)

피해자 얼굴과 목 주위에만 32개의 상처를 입힌 김성수
이는 필요 이상으로 얼굴에 대한 피해 의식이 있었을
가능성을 시사 김성수는 과거 대인에 대한 불안감
대인 피해를 유발하는 경험들이 축적돼 있었다고…

펼치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 : 02 : 31 [원본 영상]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174회 부제 : 강서PC방 의혹을 풀다!

▶김성수의 '기이한' 잔혹!

10월 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상가에서 발생한 끔찍한 사건. 건물 내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20대 청년이 살해당했다. 현장에서 검거된 피의자는 PC방 손님이었던 남자, 김성수! 살인으로 번져버린 말다툼, 사소한 이유로 잔혹한 범죄를 저지른 까닭은 무엇일까. 범죄심리 전문가 4인의 사건 분석! 그리고, 과거 행적 추적으로 드러나는 김성수의 두 얼굴! 그 충격적 실체가 공개된다.

▶'영상'으로 본 형제 행적!

사건 발생 후 한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의혹. 사건의 중대한 쟁점이 된, 김성수 동생의 범행 가담 여부! 살인 공범을 주장한 유족들, 공동폭행 혐의를 적용한 경찰.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범행 장면이 녹화된 CCTV 영상 입수! 정밀 분석을 통해 숨겨진 단서를 찾아본다.

▶'심신미약' 공분 이유는!

청와대 국민청원 역대 최다 동의 수를 기록한 '강서구 PC방 사건'. 거센 공분이 인 것은 김성수 측이 주장했던 심신미약 때문. 또한, 피의자가 "술에 취해 기억이 안 난다"고 진술했던 '거제 살인사건' 관련 청원 글도 높은 수의 동의를 얻었다. 국민들이 '심신미약'이라는 단어에 이토록 분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현 제도의 문제점과 대안 방안을 모색해 본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