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명장면클립

위급한 순간의 다온이를 구해준 '닥터헬기'

동영상 FAQ

등록일 2020.01.17 (Fri)

넘어진 다온이를 밟고 지나간 차량
뇌가 손상돼 상태가 심각했던 다온이
헬기를 타고 중증외상센터로 이송시켰다고
헬기 덕분에 현재 많이 나아 쑥쑥 자라고 있다는 다온이

펼치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57 : 47 [원본 영상]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28회 추적 탐사 '바이패스'와 이국종

▶이국종이 사라졌다!?

지난 13일, 아주대 유희석 의료원장이 이국종 교수를 향해 욕설을 퍼붓는 녹취가 공개됐다. 3년 연속 전국 외상센터 평가 1위를 지켜온 아주대병원. 그리고 이 센터를 이끄는 수장으로서 이 교수는 늘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으나, 그런데 지난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감장에서 '여기까지인가'라며 의기소침했다. 이후 두 달간 훈련을 위해 태평양으로 향하는 군함에 몸을 실었다. 이 교수는 떠나기 전 제작진에게 놀라운 이야기 하나를 전했다. 그가 밝히고자 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스포트라이트는 제작팀은 한 권역외상센터의 단체 채팅방 1년치 기록을 단독 입수! 기록을 전수조사했다. 결과는 뜻밖이었다.?

'바이패스(bypass)'라는 단어가 여러 차례 등장했다. 바이패스는 무슨 말일까. 외상센터에서 중환자가 꽉 차 더는 환자를 수용할 수 없다는 뜻으로 ?2019년 한 해에만 무려 63회, 총 858시간에 달했다. 이 시간 동안 바이패스 당한 환자들은 다른 병원을 찾아야만 한다. 실제 제작진이 만난 몇몇 외상환자들은 이 바이패스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거나, 치료가 지체돼 죽음의 문턱까지 갔었다고 입을 모은다. 제작진은 '바이패스'가 일어날 수밖에 없었던 그 이유에 주목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