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 http://tv.jtbc.joins.com/jtbcspotlight 

다시보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 : 03 : 13 [132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막 2018.01.11 (Thu)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추적! MB 패밀리 비즈니스

▶황금 목장과 '소 판 돈' 정체!

경기도 남이천 나들목 근처 방대한 땅을 소유하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일가! 제작진이 직접 확인한 이 전 대통령 일가 소유 부지의 규모는? 이 땅의 실체는 무엇이며, MB 일가에게 이 땅의 의미는 무엇일까. 다스 설립의 출발점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황금 목장'의 실체를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집중 추적했다!

▶'다스-X' 뿌리를 찾아서!

다스 공장 부지를 둘러싼 갈등, 그리고 놀라운 증언! 연이어 쏟아지는 다스 내부자들의 충격적 증언들! 다스 실소유주 의혹을 풀어줄 핵심 열쇠가 될지 모를 '다스 투자금 140억 원 회수'와 관련된 청와대 개입 정황 문건까지! 다스 실소유주를 둘러싼 의혹을 취재했다.

▶'비밀의 돈' 여직원 미스터리!

회삿돈 80억 원을 횡령한 여직원 미스터리! 경리팀 여직원 혼자 80억 원을 빼돌려 120억 원으로 만들었다? 2008년 특검 이후 다스에 불어 닥친 칼바람! 당시 사장과 전무 등 고위 임원들은 회사를 떠났지만 현재까지 다스에서 근무 중인 여직원! 그녀가 지금까지 다스에서 근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또, 120억 비자금의 실체는 무엇일까. 다스 경리팀 여직원 미스터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추적했다.

1월 11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MB 패밀리 비즈니스'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영상클립닫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 : 00 : 54 [131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막 2018.01.04 (Thu)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단독공개! 21일 간 북한취재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가능성을 내비쳤다. 1일 신년사를 통해서다. 미국에 대해선 '책상위에 핵단추가 있다'는 입장을 고수했지만 전반적으로 대화의지를 보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북한의 입장 변화 여부에 대해 국제사회의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평양, 원산 등 북한 현지에서 3주간 촬영된 36시간 분량의 단독 영상을 토대로 변화된 북한의 모습을 집중 조명했다.

▶한국 국적 언론인, 평양을 가다

스포트라이트는 북한 취재 경험이 풍부한 한국 국적의 재미 언론인 진천규 씨와 제휴를 맺고 36시간 분량의 북한 취재 영상을 단독 입수했다. 대북 제재 국면에서 북한에선 지금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을까? 진 씨가 21일 간 취재한 북한 내부 영상이 단독 공개된다. 열차 안에서 음식을 권하기도 하며 경계심 없이 다가오는 북한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신의주를 지나 마침내 도착한 평양에서 펼쳐지는 북한의 모습을 10명의 전문가와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 2017년 변화된 평양의 모습은?

김정은 집권 이후 조성된 여명거리! '북한판 재개발 지역'으로 불리는 여명거리의 야경. 50층이 넘는 초고층 주상복합단지의 내부 모습은 과연 어떨까? 최초로 여명거리 살림집 내부 모습이 공개된다. 그리고, 평양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휴대전화와 태블릿PC를 활용해 여가를 즐기는 모습까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평양의 모습! '스포트라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식령 스키장 그리고 관광개발특구 원산!

마식령으로 가는 길목에서 통과한 북한에서 가장 긴 터널로 알려진 4km의 '무지개터널'. 긴 어둠을 뚫고 통과한 끝에 도착한 명사십리의 도시 원산! 원산항에 몇 년째 정박된 채 운행하지 못하는 '만경봉호'. 재일교포 북송의 대명사 '만경봉호'의 이면. 원산의 대표 명소로 꼽히는 마식령 스키장! 마식령 스키장의 생생한 모습과 마식령 호텔 내부와 그 부대시설, 이용요금까지. 그리고 마식령 스키장과 원산시, 금강산을 잇는 관광 특구 개발 계획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

1월 4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신년기획 '단독공개! 21일 간 북한취재'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영상클립보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 : 00 : 32 [130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막 2017.12.28 (Thu)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을의 눈물' 2탄, 죽음의 실습!

▶생의 첫 현장 실습, '민호'의 비극

지난 11월, 생일을 이틀 앞둔 고등학생이 현장 실습을 나갔다가 불의의 사고로 생을 마감했다. 제주도 특성화고에 재학 중이었던 고 '이민호' 군. 제작진은 전문가와 함께 사고 당시 CCTV를 분석, 사고 원인과 죽음을 피할 수 없었던 이유를 집중 취재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민호의 이뤄지지 못한 꿈, '공장장'을 꿈꾸던 민호군이 실무 중심 교육의 현장 실습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되돌아올 수밖에 없었던 참담했던 그날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동균 아빠', 분노의 전사가 되다

민호의 죽음만이 아니었다. 매년 두 세 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에서 비극적인 사고를 당했던 사실이 취재 과정에서 확인됐다. 2016년, 아들 '동균이'를 떠나보낸 아버지 김용만 씨, 그는 제작진에게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었다"고 했다. 아들의 죽음 앞에 어떠한 사과도 받지 못한 채, 홀로 싸워온 치열했던 투쟁기록. 그리고 청소년 노동인권네트워크와 현직 교사들을 통해 본 충격적인 현장실습의 실태가 공개된다.

▶'박근혜 키즈' 갈 곳을 잃다!

제작진을 찾아온 전현직 교사들의 폭로! 왜 학생들은 학교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는 것일까? 그리고 어렵게 제작진을 찾은 특성화고 학생들, 그들이 말하는 믿기 힘든 1년간의 실습 내용! 청소년들이 현장에 나가 배운 것은 미래의 인재가 될 기술만은 아니었다.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 10년에 걸쳐 완성된 현재 특성화고등학교의 현장실습! 55년 만에 폐지를 선언한 정부와 배움에 목마른 아이들의 절규! 과연 아이들이 원하는 교육은 무엇이며, 그 바람은 실현될 수 있을 것인가!

12월 28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을의 눈물' 2탄, 죽음의 실습! 편에서 그 진실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영상클립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