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다시보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59 : 45 [110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막 어제 방송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청와대 캐비닛과 경찰관의 죽음> ▶ '십상시 문건' 유출의 진실과 녹취파일

국정농단으로 굳게 닫혀있던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캐비닛. 국정농단 사태의 신호탄이었던 이른바 '십상시 문건' 사건. 문건 속에는 비선실세라는 권력의 비밀이 담겨있었다. 그리고 문건 유출자로 지목됐던 최경락 경위는 끝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제작진이 단독 입수한 최 경위의 녹취 파일에는 문건유출 과정과 관련된 의미심장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 십상시 문건 유출경로를 재구성한다!

▶ 집중 추적! 최 경위 사망 미스테리

2014년 12월, 구속영장이 기각되던 날 극단적일 선택을 한 최경락 경위. 그가 남긴 14장의 유서에는 억울함이 담겨 있었다. 최 경위의 유서 전문을 분석한 결과 8명의 수신인에게 남긴 메시지에는 심상치 않은 문구들이 쓰여 있었다. 그리고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최 경위의 마지막이 담긴 블랙박스와 검찰수사 기록을 단독 입수했다. 과연 최 경위를 비극으로 몰아넣은 그림자의 정체는… 당시 최 경위의 검찰 수사 과정과 기록이 공개된다.

▶ 청와대 캐비닛 문건의 진실

지난 14일, 공개된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캐비닛 문건 300종! 일부 공개된 문건과 메모의 내용은 파괴력이 큰 내용이다. 대통령 기록물 지정으로 꽁꽁 숨겨져 있던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 것인가. 민감한 현안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대응 방향이 정리된 이 문건, 도대체 누가 왜 남긴 것일까? 박근혜 정부 시절 생산되고 보관된 문건인 만큼 국정농단 재판이 새 국면을 맞을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청와대 케비닛 문건에 담긴 진실과 이 문건이 향후 재판에 미칠 결과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7월 27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청와대 캐비닛과 경찰관의 죽음' 편에서 그 진실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영상클립닫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59 : 24 [109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막 2017.07.20 (Thu)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홍콩 봉이 김선달의 실체'> ▶ 희대의 글로벌 사기꾼의 실체!

기존에 쉽게 볼 수 없었던 기막힌 다단계 사기극. 사기극의 중심에 있던 IDS 홀딩스 대표. 일반적 다단계 피해와 달리 피해자 중에 고학력, 중산층, 외국인도 많았다. 심지어 아직까지도 그를 믿고 있는 많은 사람들. IDS 홀딩스 김성훈 대표, 그는 누구이며, 어떻게 사기 행각을 벌였을까. 김성훈 대표와 그 사업의 실체를 집중 조명했다.

▶ 충격증언! 8000억 변제의 진실과 그 뒤에 있던 사람들!

김성훈 대표가 구속되고 몇 개월 지나지 않아 그가 피해자들에게 원금을 돌려준다는 소문이 돈다. 최근까지도 계속 돌고 있는 이 소문의 정체를 스포트라이트에서 추적한다. 소문의 중심에 핵심적 역할을 했던 그의 조직들 그리고 이어지는 내부 고발자의 충격적인 증언! 피해자들에게 8000억원을 변제했다? 그 진실과 조직의 정체를 낱낱이 파헤친다.

▶ 그들이 쉽게 뿌리 뽑히지 않은 이유!

2014년 672억 원 사기 혐의로 기소됐던 김성훈. 그가 2년 새 다시 1조원을 편취할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는? 쉽게 뿌리 뽑히지 않는 그들! 심지어 등장한 자기복제! 제작진에게 들려온 하나의 제보! IDS 소속이었던 사람이 또 다른 사기 행각을 하고 다닌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스포트라이트팀은 이런 사기가 끊이지 않은 이유를 추적한다!

7월 20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홍콩 봉이 김선달의 실체'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영상클립보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 : 00 : 37 [108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자막 2017.07.13 (Thu)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박원순과 아고라, 여론 제압 사건 전말> ▶ 집중 추적, '박원순 제압문건'

정치, 민간 사찰 의혹의 대표적인 사건 '박원순 제압 문건', 2013년 검찰은 국정원에서 작성한 문건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스포트라이트> 취재진이 만난 국정원 전 직원은 충격적인 증언을 했다. '박원순 제압 문건'은 국정원에서 생산된 문건일까. 과연 이 문건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정부가 견제하려 했고, 실제로 문건대로 이뤄진 '제압 상황',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가 집중 조명한다.

▶국정원, "아고라를 탈환하라"

온라인 여론의 장이었던 다음 아고라. 국정운영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잠재우기 위해 내려온 '원장님 지시강조말씀'. 국정원 전직 관계자로부터 들은 충격적인 사실. 다음 아고라를 탈환하라! 여론을 제압하기 위해 진행되었던 은밀하고도 치밀했던 국정원의 은밀한 움직임. 국정원의 온라인 여론 조작에 동원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일반인들까지. 다음 아고라 탈환 과정 전격 분석!

▶국정원 개혁, 어떻게 해야 할까

새 술은 새 부대에. 문재인 정부 출범에 맞춰 시작된 국정원 개혁! 김대중 정부 시절인 1999년 시도됐던 국정원 개혁을 포함한 국정원 개혁사를 살펴본다. 이종찬 전 국정원장을 비롯한 국정원 관계자들로부터 듣는 생생한 증언!

7월 13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박원순과 아고라, 여론제압 사건 전말'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영상클립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