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 http://tv.jtbc.joins.com/jtbcspotlight 

다시보기

73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16.10.30 (Sun) 21:40 방송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드러난 비선 실세, 최순실은 누구인가>

'최순실 게이트'가 터진 9월 20일, 최순실이 국정에 개입하고 그녀의 딸 정유라가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공개되며 파장이 계속되고 있다.
국기 문란의 중심에 선 인물 최순실!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리며 논란의 핵심에 서 있는 최순실의 실체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 JTBC 단독취재, 그 이후

대통령 연설문 뿐만 아니라 국가 기밀까지 받아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맞춰 옷을 챙기고, 대통령 보고자료까지 검토했다는 증언과 정황이 나오고 있다. JTBC '뉴스룸'은 최순실이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파일 44개를 입수해서 분석한 결과 최순실이 대통령 연설문을 받아봤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 뒷이야기를 스포트라이트에서 전격 취재한다.

▶ '비선실세' 최순실, 그녀는 누구인가?

지금 대한민국에는 '최순실의, 최순실에 의한, 최순실을 위한' 나라라는 자조의 말이 회자되고 있다. 1956년에 최태민과 그의 다섯 번째 부인 사이에서 태어나 비선 실세라 불리는 최순실을 추적하기 위해서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그녀의 주변 인물들이 남긴 흔적을 따라 찾아 나서는데…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이 추적 끝에 찾아낸 정윤회 아버지를 만나 듣게 된 최순실과 정유라에 관한 증언들. 과연 최순실의 시아버지였던 그가 들려주는 그녀의 모습은?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화여대, '정유라 특혜 의혹'에 최대 위기를 맞이하는데 이곳에서도 최순실이 개입했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현장에 나간 제작진. "비리 총장 사퇴하라!"를 줄지어 외치는 학생들과 사상 최초 교수들의 시위까지 일어나게 한 이 사건의 내막에 대해 내막을 심층 취재했다. 거기서 드러나는 숨은 권력자 최순실 모습. 딸을 위한다는 이유로 부정입학과 학점 취득 의혹을 밀착 취재했다.

▶37년을 넘나든 최태민의 그림자

최순실의 부친 최태민 목사는 육영수 여사가 사망한 뒤 마음 둘 곳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던 박근혜 대통령에게 육영수의 혼과 통한다고 주장하며 무려 20년 이상 근거리에서 지냈던 수수께끼 인물이다. 최순실의 행적과 의문을 풀기 위해 반드시 짚어야 할 인물, 최태민!

최태민의 부정과 비리를 근거리에서 지켜봤던 인물들이 털어놓는 충격적인 증언들. 그리고 박정희 서거 당시 비서실장이었던 김계원 전 실장을 직접 인터뷰한 기자가 공개하는 놀라운 얘기들.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일까?

10월 30일 일요일 밤 9시40분에 방송되는 JTBC<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