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다시보기

161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18.08.23 (Thu) 21:30 방송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마지막 지상낙원 정체! 피지 종말론 교회 가다

▶지상낙원인가, 지상지옥인가?

낙토를 찾아 피지로 떠난 은혜로교회 400여 명의 신도들! 그런데, 최근 특수폭행과 감금 등의 혐의로 구속된 신옥주 목사. 피지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피지를 '탈출'한 신도들의 충격적인 증언, '노예처럼 지냈다' ! 실상을 파악하기 위해 직접 피지로 향한 제작진. 그곳에서 만난 신도들은 하나 같이 피지에서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피지는 지상낙원인가, 지상지옥인가?

▶타작마당의 실체!

은혜로교회에서 '타작마당'이라는 이름으로 폭행이 자행되고 있다는 충격적인 제보. 타작마당에서는 부모와 자식이 서로를 때리거나, 여러 명이 한 명을 무자비하게 폭행하기도 한다는데. 그렇다면 신도들이 이를 견디는 이유는 무엇일까. 신도들의 SNS 대화 내용을 통해 피지행과 타작이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은혜로교회 측은 타작마당이 폭력행위라는 것을 강하게 부정하는데. 제작진은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실제 타작마당 영상을 입수했다. 타작마당의 실체가 전격 공개된다.

▶왜, 피지였나?

신옥주 목사는 재앙의 피난처로 왜 피지를 택했을까? 설교에서 직접 밝힌 원대한 목표! 교회 측과 피지 정부의 관련성에 대한 의혹도 제기되는데. 이를 뒷받침하는 수상한 사건들까지. 피지 현장 취재를 통해 파헤쳐 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