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 http://tv.jtbc.joins.com/jtbcspotlight 

다시보기

190회 다시보기 자막

동영상 FAQ

2019.03.28 (Thu) 21:30 방송

부제 : '청담 부모' 살인의 전말

▶ 슈퍼카, 사라진 5억, 그리고 그놈의 목소리!

지난 3월 16일 안양의 한 아파트 장롱 속에서 발견된 시신 한 구. 그리고 다음 날 평택 창고 안 냉장고에서 발견된 또 다른 시신 한 구. 한때는 '청담 주식 부자'였지만 현재 사기 혐의로 구속 중인 이희진 씨의 부모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되었다!

3년 전, 스포트라이트는 71회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의 민낯!'을 통해 피해자들을 취재한 바 있다. 취재 내용을 바탕으로, 법 영상 전문가를 통해 시신 유기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어본다. 또한, 범행 날 사라진 5억의 행방을 추적하기 위해 부가티가 거래가 성사된 성남의 거래업소를 찾아간다.

그가 체포되기 이틀 전인 3월 17일, 김다운에게 연락을 받았다는 증언자가 나타난다. 스포트라이트가 단독 입수한, '범행 후 김다운의 목소리'가 담긴 녹취! 이 음성을 중심으로, 범행이 일어나기 전 피의자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았다.

▶ 부정한 돈과 탐욕으로 일어난 미스터리의 결말은!?

사건 발생 9일 전, 한 재외 동포 구인 구직 사이트에 올라온 글 하나. 개인 경호팀을 모집한다는 김다운의 글!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중국동포를 고용해 사전 모의를 한 것. 그리고 소름 끼치는 계획 범행 결정적 증거가 발견되었다. 그런데! "나는 죽이지 않았다"라며 살인 혐의를 부인하는 김다운과 살인을 부인하는 메시지를 보낸 중국동포 중 한 명. 김다운의 단독 범행인가 살해 공범이 있었던 것일까?

최근 압류 대상이었던 부가티 차량이 세상 밖으로 나와 거래까지 이뤄졌다. 김다운의 끔찍한 범행 동기가 되었던 부가티 판매금은 개미 투자자들의 눈물로 이뤄진 부당한 재산이자 피해자들의 몫이다. 취재 중 미처 몰랐던 두 개의 자동차 매매 계약서를 발견했다! 그리고 출소 후 다시 투자 사업을 하는 이 씨 동생의 정황! 스포트라이트는 수상한 그의 행방을 쫓아가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