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그 동안 <뉴스맨>을 시청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4/01/26 종영 http://tv.jtbc.joins.com/newsman

미리보기

27회 예고편

동영상 FAQ

2014.01.26 (Sun) 21:55 방송
<부제 : 뉴스맨 27회 예고편>

▣ 숭례문 의혹, 나이테의 미스터리
“19개의 시료 중 준경묘(금강송)이 아님이 유력한 것으로 2개, 5개는 판단 불가가 되겠습니다”
P 교수는 지난 몇 주간 숭례문 복구에 사용된 소나무를 조사하는 중이었다. 그는 나이테로 목재의 벌채 연대와 지역까지 알아낼 수 있는 나이테 연대학의 독보적 존재이다. 충격적인 조사 결과를 발표한 다음 날인 지난주 토요일, 교수는 자신의 연구실에서 돌연 자살했다.

2008년 화마에 휩싸였던 국보 1호 숭례문은 250억 원을 들인 5년간의 복구공사 끝에 2013년 5월 다시 제 모습을 찾았다. 그러나 몇 개월 지나지 않아 벗겨진 단청, 갈라진 목재 등에서 부실공사 의혹이 불거졌다. 게다가 도편수 신응수 대목장(무형문화재 제74호)이 최고급 목재인 금강송을 빼돌리고 값싼 러시아산 목재를 썼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이에 문화재청 뿐 아니라 경찰청까지 나서 신 대목장의 목재상을 압수수색하는 등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소나무 분석검사를 맡았던 교수의 갑작스러운 자살은 논란을 더욱 가중시켰다. <뉴스맨>은 교수가 차마 말할 수 없었던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문화재 보수 관계자들을 만났다. 그리고 그들에게서 그동안 털어놓을 수 없었던 놀라운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다.

숭례문 복구공사에 사용된 목재는 금강송이 아니라 러시아산 목재인 걸까? <뉴스맨>에서 숭례문 부실공사 의혹, 그 미스터리의 진실을 알아본다.

▣ 누가 우리 누이를 죽였는가?
5년 전, 횡령혐의로 조사를 받던 지방의 한 공예조합 간부 두 명이 변사체로 발견됐다.
변사체로 발견된 이들은 조합장 김 씨(男)와 사무국장인 주 씨(女).
그런데 사건발생 한 달 후, 경찰은 김 씨의 사인을 자살로 결론을 내렸지만
주 씨의 사인은 자·타살 여부를 가릴 수 없다며 수사를 종결시켰다.
이에 주 씨의 유가족들은 국과수의 부검 결과와 경찰 수사에 의문을 제기,
주 씨의 죽음 뒤에 감춰진 진실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과연, 이들이 주장하는 타살 의혹들은 무엇일까?

그런데 뉴스맨은 법의학 전문가들을 만나 이번 사건에 관한 이야기를 듣던 중 몇 가지 놀라운 사실들을 알게 됐다.
의문의 매듭과 주 씨의 몸에서 발견된 타살의 흔적들! 이것은 과연 두 사람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을 풀어줄 열쇠가 될 수 있을까?

두 남녀의 죽음, 그리고 5년 동안 감춰졌던 진실! 뉴스맨이 그 진실을 추적한다.

▣ 다이어트 합숙소의 불편한 진실
2014년에도 이어지는 살과의 전쟁! 외부의 유혹으로부터 철저히 단절된 최적의 다이어트 환경! 다이어트 합숙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들은 저마다 전문 트레이너와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단뿐만 아니라
안락한 숙박 시설을 자랑하며 실패 없는 다이어트를 보장하고 있다. 과연 사실일까?
-긴급 점검, 다이어트 합숙소의 실태!
뉴스맨은 취재중 다이어트 합숙소에서 화재 사고를 겪었다는 제보자를 만날 수 있었다. 이들은 사고 당시 건물 내에 화재 경보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며 소방시설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다이어트 합숙소, 과연 안전한 곳일까?
한편, 뉴스맨은 업체들의 실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업체들을 잠입 취재 했다. 대부분 안전이나 위생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심지어 한 업체에서는 의료진만 사용해야 하는 고주파 기기로 마사지 시술까지 하고 있었다. 비의료인의 고주파 기기 시술은 엄연한 불법일 뿐 아니라, 잘못 사용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견해다.
제재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피해자가 생길 수도 있는 상황! 이를 규제할 방법은 없는 것일까?

뉴스맨은 안전사각지대에 놓인 다이어트 합숙소의 실태를 긴급 점검해 봤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