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예고편

65회 예고편

동영상 FAQ

2017.04.01 (Sat) 00:20 방송
<부제 : "탄핵 대통령 사법처리, 대선정국 흔들까?">

헌정 사상 최초의 '탄핵 대통령'이자 피의자 신분이 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법적 심판대에 올라 구속 수감 혹은 불구속 수사라는 인생 최대의 갈림길에 놓여 있다.

법과 원칙을 중시하겠다던 검찰은 사안의 중대성과 증거 인멸의 우려, 그리고 최순실 ,정호성, 안종범 등 나머지 공범들과의 형평성 등을 이유로 파면된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하지만 친박계를 비롯한 박 전 대통령의 지지층들은 관련자 대부분이 구속됐고,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를 고려할 때 구속 기소하는 것은 너무 가혹한 처사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데…

5월 9일로 예정된 '조기 대선'에서 박 전 대통령의 사법처리 문제는 어떤 파장을 몰고 올 것인가?

더불어 유승민 의원이 바른정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되는 등 주요 정당의 경선에서 본선에 진출할 후보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이슈와 합종연횡이 대선 정국을 휘몰아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빼미 논객들과 함께 하는 JTBC <밤샘토론>, 이번 주에는 보수·진보 가리지 않고 '전방위적 직설화법'으로 유명한 정두언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과 진보진영 최고의 '시사통'으로 꼽히는 김종배 시사평론가, 작년 총선 당시 새누리당 인재 영입 인사로 시사 방송에 활약하고 있는 최진녕 변호사, 민변 사법위원장을 지낸 최강욱 변호사가 함께 해 채 40일도 남지 않은 '대선 정국'을 흔들 변수들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탄핵 대통령 사법처리, 대선 정국 흔들까?"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JTBC <밤샘토론>은 금요일(내일) 밤 12시 20분에 방송된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