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176회 예고

동영상 FAQ

2018.12.06 (Thu) 21:30 방송

부제 : 탐사 보고! 빌딩의 방사능

▶ '교정'이 뭔가 내품는다

지난 방송에서 라돈 방사능을 내뿜는 주방과 욕실의 위험을 공개한 스포트라이트. 이후 전국에서 쏟아진 방사능 대리석 제보들! 수도권, 부산 아파트에서 우리가 미처 몰랐던 또 다른 방사능 대리석이 잇따라 발견되었다. 입주민들의 계속된 교체요구 끝에 시공사측은 라돈 원인 자재인 화강석 선반을 전면 교체하기로 했다. 스포트라이트 앞으로 온 한통의 전화. 아이가 다니는 학교가 수상하다는 제보! 그 말이 사실일까? 방사선량 측정 기계를 들고 수상하다는 학교로 향한 취재진. 건축자재 골재가 의심된다는 충격적인 단서. 과연 사실인지 추적에 나섰다!

▶ '백혈병 공포' 추적하다

또 다른 수상한 학교. 이 학교 출신 학생이 잇따라 혈액질환에 걸린 의문의 사건이 일어났다. 대체 어린 아이들이 왜 이런 병에 걸린 걸까? 역학조사를 통해 혈액암 발병 11가지를 분석한 결과 유일하게 기준치 이상인 항목을 발견했다. 바로 기준치 7배가 검출된 라돈! 과연 라돈이 폐암이 아닌 혈액암을 일으키는 발암인자일까? 기준치 7배 라돈이 나온 학교 그런데! 교육부가 측정한 수치는 기준치 이하. 과연 이 학교만의 문제였을까? 취재진은 전국 교육청 라돈 데이터를 확보해 라돈 측정 시기, 높이 등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했다. 과연 교육청에서 측정한 학교 라돈 데이터 믿을 수 있을까?

▶ 유치원은 안전한가?

한 제품에서 불거진 생활 방사능 문제가 가정에서 학교 산업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해야 할 학교에서 발견된 새로운 방사능 위험! 과연 실체와 대책은 무엇일까? 과연 초등학교만의 문제일까? 또 다른 위험 지대가 존재하는 건 아닐까?

12월 6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 '176회 탐사 보고! 빌딩의 방사능'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