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191회 예고

동영상 FAQ

2019.04.04 (Thu) 21:30 방송

부제 : '김학의' 진실게임 전말!

▶ '김학의 사건' 제2탄! 동영상의 제보자는 누구인가?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6년 만에 역대급 수사단으로 재수사에 들어간 일명 <김학의 게이트>를 집중 추적한다.
1년 전, <스포트라이트>는 157회 ''별장 S 영상' 숨겨진 권력!' 편을 통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논란의 전모를 파헤쳤다.

그 후속편인 191회 <스포트라이트>는 김학의 전 법무차관의 임명발표가 있었던 2013년 3월 13일을 중심으로 정치권에 <김학의 동영상> 제보가 흘러 들어간 정황과 박지원 의원이 밝힌 <김학의 동영상>의 제보자, <경찰 고위 간부>의 실체를 집중 추적한다.

▶<김학의 게이트>의 전말은 과연 무엇일까?

또한 지난 3월 23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태국으로의 출국을 시도하다 긴급 출국 금지로 게이트 직전에서 출국하지 못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그는 왜 이렇게 무모한 해외 도피를 돌파구로 삼은 걸까? <스포트라이트>는 6년 전 사건부터 들여다본다.

특히, 이번 '김학의'사건 방송에서 주목하는 것은 '청와대 보고 여부 논란'! <김학의 게이트>의 전말을 파헤치기 위해 제작진은 힘들게 당시 경찰 수사관과 다양한 증언자를 수소문하고 청와대 보고를 두고 벌어진 당시 경찰과 청와대 민정라인 간의 숨 막히는 진실 공방을 파헤친다.

다시 시작된 '김학의'사건 3차 재조사, <스포트라이트>는 전편과 다른 또 다른 주요 증언자 그리고 피해자의 진술서를 비롯한 각종 관련 문서를 토대로 진실에 근접한다. 또한, ‘김학의’사건과 꼭 닮은 또 하나의 사건 <故 장자연 사건>의 최초의 증인 윤지오의 증언을 통해 <장자연 게이트>와 <김학의 게이트>의 공통점과 두 사건과 관련한 검찰수사의 문제점을 짚어 본다.

4월 4일 목요일 밤 9시 3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김학의' 진실게임의 전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