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57회 예고

동영상 FAQ

2020.08.27 (Thu) 23:00 방송

부제 : 긴급추적! 전광훈과 슈퍼확산

▶ 교회발 슈퍼감염 원인은!

제2차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며, 시작이었던 사랑제일교회발 확진자가 어느덧 900명을 넘겼다. 제1차, 신천지 코로나 사태 때보다 더 큰 위기라고 판단하는 방역 당국. 이 코로나 사태의 중심엔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인 전광훈이 있다. 과연, 사랑제일교회는 어떻게 슈퍼감염의 중심이 됐을까, 사랑제일 교회의 중심, 전광훈 목사, 과격한 발언들로 유명세를 탄 그는 2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가 조건부 석방되었다. 선거법 사건과 관련되거나 위법한 집화‧시위에 참석하면 안 된다는 조건에도 석방 후 대규모의 집회에 연이어 참석한 전광훈. 그리고 그를 끈질기게 쫓아온 시민단체 이사장 김용민, 그가 털어놓은 전광훈 목사와의 인연, 그리고 이어진 다수의 고소 고발, 그리고 사랑제일 교회가 슈퍼 감염의 중심이 된 이유까지 공개된다. 이어진 그의 코로나 확진. 전광훈 뿐 아니라 사랑제일교회 신도들까지 연이어 확진이 나오는 가운데, 이어지는 확진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태까지. 스포트라이트는 전광훈을 오랫동안 쫓았던 추적자를 만나 그에 대해 집중 분석해본다.

▶ 광화문 집회, 숨겨진 위험!

사랑제일교회 첫 확진자가 공개된 8월 12일. 그러나 스포트라이트는 취재 중 하나의 제보를 듣게 된다. 확진자 공개 이전에 사랑제일교회에서 대규모의 숙식 활동이 있었다는 것. 제보자는 슈퍼감염의 징후가 보인 7월 캠프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한다. 전광훈의 교회에서 개최한 부흥회,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사랑제일교회 확진자의 실체. 최초 확진자가 8월 2일수도 있는 합리적 의심, 6월부터 3차에 걸쳐 이루어진 부흥회의 진실, 부흥회 마다 전광훈 목사가 외친 한 마디 “8.15 광화문 집회에 집중하자!!‘ 과연 그가 8.15 집회에 집착한 이윤 뭘까, 자가격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전광훈 목사가 참석해 연설한 8.15 집회의 진실, 숨겨진 요인, 지방에서 몰려든 수많은 사람들과 그들을 실어 나른 수십대의 버스, 그리고 포착한 놀라운 광경, 지켜지지 않은 거리 두기, 함께 나누어 먹은 음식, 사라진 마스크부터 함께한 예배까지, 코로나 전국확산의 이유를 짚어보고, 그 놀라운 광경을 만들어낸 전광훈 목사의 조력자들과 조금 아쉬운 정부 방역정책까지 짚어본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전광훈 목사와 슈퍼감염’편은 8월 27일 목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