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61회 예고

동영상 FAQ

2020.09.24 (Thu) 23:00 방송

부제 : ‘가을 태풍X’ 대재앙의 전조!

▶강하고, 독하며, 이상해지다!

26일 바비를 시작으로 마이삭, 하이선까지 3개의 태풍들이 연이어 한반도에 들이닥쳤다. 독한 폭우, 때린 데 또 때리는 바람! 스포트라이트는 이번 태풍의 경로를 따라 취재해, 당시의 처참했던 상황을 카메라에 생생히 담아내었다.

이번 태풍에서 전문가들이 주목한 것은 특이한 경로였다. 보통의 태풍은 발생하면 동쪽으로 꺾어지지만 이번은 곧바로 직진한 것. 이는 굉장히 이례적인 경우라 한다. 24일 스포트라이트에선 유례없던 이번 태풍 경로를 중심으로, 과거 특이한 경로를 가진 태풍들, 해외의 강력했던 태풍들까지 비교 분석해본다.

▶'북극곰 저주'에 걸린 태풍?

이번 태풍은 발생 지점도 주목할 만하다. 보통 태풍의 발생지는 따뜻한 적도 부근이다. 하지만 이번 태풍의 발생지는 적도 부분이 아닌 대만 인근 지역이었다. 이는 대만 인근 지역의 바다가 적도만치 따뜻해져 태풍의 발생 조건에 충족이 되었다는 얘기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어떻게 적도에서 발생한 태풍보다 더 파괴력 있는 태풍이 만들어진 것일까. 스포트라이트가 전문가와 함께 주목한 곳은 ‘북극’이었다. 24일 스포트라이트에선 강력한 태풍의 원인을 북극에서 찾은 이유를 찾을 수 있다.

9월 24일 목요일 밤 11시 0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가을 태풍X’ 대재앙의 전조!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