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시청자 의회 매주 금요일 아침 6시 30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아침 6시 30분 https://tv.jtbc.co.kr/ombudsman

시청자게시판

F1 중계권 관련 건의사항입니다.

이***** 2021-06-12 PM 10:00:24 조회 245 추천 8

안녕하세요 저는 F1을 즐겨보는 모터스포츠 팬입니다. JTBC가 최근 F1 중계를 경기가 끝난 뒤늦게 유트브에올리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터스포츠 불모지인 한국에서 신경 써준다는 것 자체는 감사하지만, 문제는 이 때문에 실제 경기를 라이브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F1에서는 한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 F1TV Pro 이용권을 통해 경기 라이브 중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F1TV Pro 이용권이 제공되지 않는데, 이 이유가 JTBC에서 중계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요구드릴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시간 중계를 한다

2. 실시간 중계가 여의치 않을 시, 중계권을 포기한다


여러 커뮤니티에서 JTBC가 F1을 중계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실시간 중계 불가의 문제도 있지만, 몇달 늦은 유튜브 업로드, 해설진의 전문성 부족( 전문성이 부족한데도 뇌피셜식 해석을 던짐 ), 심지어는 선수들 이름조차도 정확하게 발음하지 않는 상황 등에서 한국어 해설을 듣기 매우 거북합니다.

수많은 기존 모터스포츠 팬들은 이미 영문 해설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JTBC에서 한국어 해설을 하건 간에, 대부분의 팬들은 라이브를 보기위해 여러 우회 방법으로 영문 라이브를 시청합니다. 

한국 모터스포츠 시장은 작습니다. 이 때문에 유튜브에 늦은 업로드를 제공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 아니라면, 빠르게 손절을 하는게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방향의 개선이 있길 바랍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