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88강 김학철 교수] 미래에 신앙의 역할

2020-12-30 PM 12:06:09 조회 670

[시윤*** 님 질문]


코로나와 같은 유행성 바이러스가 점차 다양하게 발생함과 동시에 저출산, 환경오염 등으로 인류사회에 있어 지속성과 생존성에 있어 많은 문제를 가져오고 있는데 이에 따라 신앙의 역할도 변화가 될 것인지 변화된다면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궁금합니다.




[김학철 교수님 답변]


세계의 주요한 종교는 변화해 왔고 앞으로도 변화할 것입니다. 다만 변하지 않는 핵심에 생명을 향한 경외와 사랑이 있습니다. 이 근본 태도와 감정은 착취하려는 인간의 이기심과 자기의 뜻을 관철하려는 폭력성을 제어합니다. 또 존재하는 모든 것과 더불어 살려는 지성적 감수성을 일깨워 자기 성찰과 공감의 능력과 행동하려는 의지를 강화합니다. 인류를 포함한 생태계 전반에 걸친 위기에 신앙은 과학기술과 협력하며 더불어 위와 같은 역할을 해야 합니다.



-----------------------------------------------------------------------------------------------------------------------------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