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트래블러 공식 홈페이지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19/04/25 종영 https://tv.jtbc.co.kr/traveler

시청 소감

트래블러를 보며, 24년전 배낭여행일기를 다시 꺼내어 보았습니다.

조인스 계정 김***** 2019-05-26 PM 2:32:51 조회 745 추천 5

최창수 PD님을 비롯한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류준열 배우님, 친절하고 따뜻한 이제훈 배우님, 그리고 두 여성 여행작가님들이 함께 만들어주신 “트래블러!”, 제 인생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종영이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자 JTBC 홈페이지를 많이 돌아다녔는데, 시청소감 쓰는 곳을 이제야 찾게되어 뒤늦은 감사후기 올립니다.^^


트래블러를 보며, 24년전 배낭여행일기를 다시 꺼내어 보았습니다.

“맞아, 저랬었지 ....” 하면서요.

대학시절 떠난 21일간의 유럽여행. 각오는 대단했으나 배낭여행은 만만치 않았던 거 같았습니다.

죙일 버스, 숙소, 식당 등을 찾아다니느라 정작 많은 일정은 갖지 못했던, 엄청 걸어다녔던, 실수와 황당함의 연속이었던... 하지만 너무나 눈부시고 행복했던 그 시절 기억이...“배낭멘혼돈의여행자 트래블러”를 보며 떠올랐습니다.


트래블러 제작발표회에서 실제 여행을 하면서 겪게 되는 것들을 그대로 보여주고 싶었다는 최창수 PD님의 프로그램 의도가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다른 여행프로그램과 달리 사전에 설정이나 섭외도 거의 배제된 듯하고 두 트래블러가 현지에서 무거운 배낭을 메고 여행을 하며 겪게 되는 모든 경험과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 왔습니다.


오기로 한 택시가 사라졌을때 황당함, 어두워지는데 숙소를 잡지 못할때의 초조함, 거스름 돈을 안 받았는데 달라고 해야하나?..무거운 배낭메고 뛰어가 버스에 올랐을때의 안도감...... 낯선곳에서의 망설임, 초조함, 황당함, 여유로움...사소하지만 누구나 공감하는 감정의 단편들에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되더군요..


예능프로그램에는 거의 출연하지 않았던 두 배우들의 연습되지 않은 솔직한 모습들도 너무나 친밀하게 느껴졌습니다. 여행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류준열씨와 세상 다정한 이제훈씨 두분이 너무 잘 어울리고 배려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어요..특히 류준열씨는 영어도 익숙하시고 사람들과의 대화도 너무 자연스러우신게 여행을 많이 해보신듯 하십니다. 두 배우님의 캐스팅은 그야말로 완벽했습니다.


한줄 한줄이 시 같았던 나래이션의 멘트들, 두 배우분들의 맛깔나는 나래이션, 영화같이 아름다운 영상....모든 것들이 잘 어우러진 느낌이었고, 특히 음악.....남미 쿠바를 제대로 느끼게 해준 새로운 음악들이 상황에 맞게 삽입되어 쿠바여행을 더욱 실감나게 해준거 같습니다. 여행작가님들, 촬영감독님, 음악감독님의 섬세한 노고가 느껴졌습니다.


훌쩍 배낭여행을 다녀온 그 시간으로부터 24년이 지난 지금...

전 아내로서, 두 아이의 엄마로서, 직장인으로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패키지 ‘관광’은 몇 번 가봤지만, 학창시절의 ‘배낭여행’은 꿈도 꿀수 없는 상황이죠.. 매주 목요일, 설거지와 다음날 아침식사, 출근준비까지 마치고 밤 11시에 여유롭게 보는 ‘트래블러’는 제 일상의 새로운 배낭여행이었습니다. 10회의 짧은 방송분으로 너무나 아쉬웠지만 ‘트래블러 시즌2’를 만들어 주시리라 믿으며 아쉬움을 달래고 있습니다.


바쁜일상에 잠시나마 여유를 갖게 해준 힐링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트래블러 제작진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