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6/03/12 종영 http://tv.jtbc.joins.com/madam

등장인물

  • 원지호 이주형의 사진
    원지호 이주형 마담앙트완 심리상담센터 인턴, 수학천재
    “선생님, 여자한테 접근 어떻게 해요? 어떻게 사랑하게 만들죠?”

    23개월에 한글을 떼고 세 살부터 책을 읽었다. 5살에 초등학교 입학, 한 달 만에 그만두고 1년 만에 중입검정고시, 또 3개월 만에 고입검정고시 합격, 그 후 미국으로 건너가 College를 거쳐 의대진학. 어렸을 때부터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온 100년 만에 나올까 말까 한 천재다. 지금은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인턴자리를 얻을 수가 없어 심리학과 진학, 석사와 박사를 마치고 LCPC(Licensed Clinical Professional Counselor)를 따기 위해 수현의 센터에서 인턴 중이다.
    공부에 있어선 어느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천재지만 사람의 마음? 모른다. 고아로 태어나 자선단체와 국가의 전시행정 속에 동물원 원숭이처럼 자라났기 때문이다.

    “... 그럼 말하는 거, 태도, 표정 다 가르쳐 줘요.”

    어느 별에서 뚝 떨어진 사이보그 같은 그가 처음으로 인간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게 바로 이곳, 수현의 센터다. 비록 가짜지만 사랑도 배운다. 수현의 심리실험에 참여하면서 혜림에게 접근을 시작하는 것이다. 다큐를 찍겠다고 24시간 따라다니는 유림에게 사랑을 배우고 혜림에게 실습한다. 그러나 아직은 서툴기 짝이 없다. 사람이 기쁠 때 왜 우는지, 좋아하는데 왜 화를 내는지도 모르는 지호에게 사랑은, 그 기기묘묘 복잡한 심리는 외국 최고대학의 가장 어려운 시험 열 개를 합친 것보다 더 난해하다.
    인간관계를 처음으로 맺는 까닭에 대화의 필터링이 전혀 없다. 툭툭 내뱉는 지나칠 정도로 솔직한 말들은 사람을 뜨악하고 당황하게 만들기 일쑤. 연애 역시 마찬가지, 밀고 당기는 게 전혀 없어 연애에 서툰 아기 같다가도 어떨 때보면 선수 같기도 하다. 상식적으로는 속을 전혀 모르는 인물.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