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그동안 <마녀보감>을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16/07/16 종영 http://tv.jtbc.joins.com/lovewitch 

등장인물

  • 최현서 이성재의 사진
    최현서 이성재 하늘을 섬기는 자
    “하늘을 받드는 것, 그것이 우리의 도리다.”

    소격서 영(令)

    하늘로부터 받은 신성한 힘을 오로지 국가와 왕실을 위해 복을 빌고 재앙을 물리치는 데에만 사용하던 소격서의 우두머리. 충신 중에 충신. 삶 자체가 본보기가 되는 사람이다.
    하늘의 뜻을 받드는 사람인 만큼 자기고 있는 능력이 특별하다.
    신성한 불을 다룰 줄 아는 이는 하늘에 제를 지낼 때 반드시 필요한 최현서만의 능력이다.
    대비 윤씨가 흑무당 홍주를 궁으로 불러들여 대무녀로 만들고 흑주술을 이용하자 그 끔찍한 후폭풍을 미리 예견한다.
    하지만 최현서의 만류에도 결국 대비 윤씨는 흑주술을 이용하고 최현서를 궁에서 쫓아낸다. 그리고 홍주를 그 자리에 세우는데..
    또 다시 시작된 궁의 피바람에 최현서는 상실감을 느낀다.
    지금은 물러나지만 다시 돌아와 궁의 질서를 바로 잡으려 하는데..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저주 받은 공주를 구하는 것이다.
    흑주술로 쌍둥이가 태어나고 저주를 물려받은 공주를 죽이라는 대비 윤씨의 명령을 받지만 공주의 저주를 풀면 나라의 빛이 된다는 계시를 받고 죽이지 않는다.
    결국 집으로 연희를 데려온 최현서. 최현서는 연희를 자신의 딸로 들여 지키기로 결심하는데...
    연희의 저주가 발현되지 않도록 자신의 힘을 이용해 결계를 쳐 저주를 막아보려 하지만 결국 자신의 아들 풍연 때문에 저주가 시작되어 버린다.
    그로 인해 순회세자가 의문의 죽음을 맞자 공주가 살아있음을 눈치 챈 대비 윤씨와 홍주가 공주를 죽이려 함을 알게 되고 어떻게든 공주를 살리려 한다.
    늘 연희에게 엄격하게 대하던 그였지만 속으론 연희를 많이 걱정하고 사랑했던 진정한 의미의 아버지와 같은 인물.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