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09/05 종영  |   http://tv.jtbc.joins.com/gracefulfriends

등장인물 소개

  • 조형우  김성오의 사진
    조형우 김성오 43세

    경자 남편. 성인영화 감독.


    속으로 생각하는 감정이 겉에서 훤히 다 보이는 퓨어남, 조형우.

     

    감성적이고 섬세한데 겁도 많고 소심해서, 물어보지 않아도 A형인줄 알겠는, 트리플 a형의 표본이라 할 수 있겠다. 온몸과 머릿결에서 비누향이 솔솔 풍기고, 아들의 옷을 빌려 입어도 적당하게 맞는 훤칠한 중년이지만, 자책과 주책을 번갈아 가며 끝도 없이 신세 한탄만 하는 찌질이 남편이자 철없는 아빠다.

     

    유명한 에로배우이자 애까지 딸린 일곱 살 연상녀 경자와 결혼한지는 어언 16년. 형우의 엄마는 형우와 경자의 결혼을 당연히 반대했고, 형우는 쓰러지는 엄마를 뒤로한 채 모자의 연도 끊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흐른 지금에도 형우는, “세상에 태어나 가장 잘한 일이 있다면 경자와 결혼한 것”이라고 말하며, 경자를 보스처럼 형님처럼 그리고 엄마처럼 모시고 살며 그녀에게 순종하고 복종한다.

     

    남들 다 자리 잡은 중년의 나이에 여전히 꿈을 먹고 사는, 어쩌면 가장 행복한 중년이다. 이름만 대면 모두가 알고 인정하는 영화감독이 되는 게 꿈이었다. 그러나 첫 영화로 IPTV 에로영화를 선택한 탓에, 주구장창 에로영화만 찍었고, 현재는 성인 영화계의 봉준호로 정평이 나있다. 하지만, 여전히 상업영화를 찍는 것이 목표. 상업영화를 찍을 수만 있다면 남자의 자존심 따위 시궁창에 라도 던져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한 지 오래다.

     

    중년이지만 꿈꾼다. 중년이라서 지킨다. 그런데, 꿈도 가족도, 형우가 지킬 시간을 주지 않는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