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규 재판이 끝나기도 전, 먼저 사형집행된 부하 박흥주
스포트라이트가 입수한 총 128시간, 53개의 ‘10.26 재판’ 테이프. 그 속에 담겨 있는 김재규와 중앙정보부 소속 부하들의 목소리! 당시 법정에 선 부하 6명 중 5명에게 적용된 죄명, ‘내란 목적 살인 및 내란 미수죄’!
김재규의 명령 ‘한마디’에 거사에 동참했던 부하들! 과연 당시 재판부의 사형 판결은 정당하다고 할 수 있을까? 부하들의 미공개 육성을 통해 그들이 이야기하는 그날의 진실을 공개한다.
40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논란 중인 의문! 반역인가, 혁명인가를 두고 아직도 엇갈리는 10.26의 역사적 평가! 녹취록에 담겨 있는 ’범행 동기‘를 둘러싼 김재규와 그 부하들의 치열한 법정 공방이 공개된다.
40년 전 법정 피고인들 중 유일한 생존자! 40년 만에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낸 유 씨! 그는 40년 전 그날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을까?
그의 증언을 바탕으로 그날 궁정동 현장과 치열한 공방이 오갔던 법정을 재구성한 스포트라이트 제작진. 부하들이 명령 ’한마디‘에 거사에 가담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또 그들은 내란 동조자일까, 역사의 희생자일까?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1026사건 #사형집행
명장면클립
- HOME
- TV
-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 명장면클립
김재규 재판이 끝나기도 전, 먼저 사형집행된 부하 박흥주
등록일 2020.10.29 (Thu)
다른회차 보기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06 : 50 [메이킹] 생일날 송아의 연애 현장을 목격한 현승! 회식 비하인드💜 #09호 최강 티키타카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02 : 55 속내 털어놓는 최수영에게 정색하는 신세경 "친한 것 같으니까 하지 마요;;" 런 온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06 : 06 [시즌 2ㅣBEST 무대] 포레스텔라의 'In un'altra vita'♪|JTBC 210119 방송 팬텀싱어 올스타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