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http://tv.jtbc.joins.com/hellomydoctor

명장면클립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LGG 유산균', 지방간 완화 효과도 있다?

동영상 FAQ

등록일 2022.01.17 (Mon)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LGG 유산균', 지방간 완화 효과도 있다?
#LGG유산균 #체중감량 #지방간완화

펼치기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45 : 22 [원본 영상]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78회 ■ #1. 진료 의뢰인 – 배우 장희수
‘해를 품은 달’,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등 수많은 드라마에서 어머니 연기를 하며 국민 엄마로 잘 알려진 배우 장희수! 그뿐만 아니라 실제 두 자녀를 해외 명문대에 보내며 현실에서도 멋진 어머니로 알려진 그녀. 그런데 두 자녀를 보내고 혼자 지내다 보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한다. 그래서 그녀의 건강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친절한 진료실의 문을 두드렸다는데... 그녀의 건강 고민은 무엇인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밀착 진료가 시작된다.

■ #2. 헬로 마이 닥터 – 배우 장희수의 건강 궁금증 <밥상>
약과 음식은 같다는 말이 있다.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한 끼 한 끼 잘 먹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일정 비율 맞춰 섭취해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영양소 섭취 비율은 탄수화물에 많이 치중해있어 장수 밥상과는 상당히 거리가 먼 편이라는데... 실제 장희수의 밥상과 친절한 진료실 MC인 지석진, 박선영을 살펴보고 개선해야 할 점들을 알아본다.

■ #3. 친절한 진료실 – <다이어트>
만병의 근원, 나이가 들수록 더 위험한 비만! 40대 이후 비만은 평균 수명을 7년 낮추고 또한 비만 상태가 유지되면 암, 관절염, 대사증후군 등 무서운 질병의 발병 위험이 증가하고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실! 배우 장희수도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이것’의 정체, 우리가 살이 찌는 이유, 그리고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까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본다.

■ #4.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배우 장희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내린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은?! 그리고 다이어트를 위해 배우 장희수가 챙기는 ‘이것’의 효능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본다.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