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다시보기

268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20.12.12 (Sat) 19:40 방송 이용요금 1,000원

‘제 3620호’, 조두순이 돌아왔다!

▶피해자 아버지 전격 인터뷰, 울음바다가 된 그날!

-2020년 12월 12일,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출소한다. 응징론이 영웅론처럼 번지면서 사적처벌이란 사회적 문제까지 대두되는 조두순의 출소 현장. 그 순간을 포착한다. 단 한 사람의 출소로 대다수의 국민이 불안감에 사로잡혀 있는 가운데, 제일 고통스러울 사람은 바로 피해자. 스포트라이트는 피해자 아버지와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피해자가 12년 간 꽁꽁 숨겨놓았던 속마음을 들을 수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의 응원에도 결국 이사를 선택한 피해자 가족. 떠나는 피해자가 외친 피해자 보호의 허점! 조금씩 늘어나는 의혹! 조두순이 집 2채를 오고 갈 수 있다면!? 스포트라이트는 조두순 출소를 둘러싼 논란과 허점 그리고 의혹에 대해 집중 탐사한다.

▶조두순 사건 12년, 돌아온 조두순과 음주금지

-출소 후, 조두순에겐 6가지의 준수사항이 부과될 예정이다. 외출제한부터 접근 금지까지. 그 중 스포트라이트가 주목한 것은 ‘음주금지’이다. 음주금지는 조두순에게 추가된 준수사항으로, 음주로 인한 범죄자일 경우 해당 사항이 고려된다. 12년 전, 잔혹했던 아동성범죄부터 살인, 폭행 등 대다수의 범죄가 술과 연결된 조두순. 우울할 때마다 술을 찾고 스스로의 단점이 술을 많이 마시는 거라 말한 그는 과연 음주금지를 지킬 수 있을 것인가.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이 가 본 조두순 집 근처, 당장 앞에서만 해도 편의점이나 마트 등 술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상황. 이런 상황에서 과연 조두순의 음주는 효과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인가. 12일, 스포트라이트에선 조두순을 둘러싼 사회적 족쇄의 허술함을 짚어본다.

12월 12일 토요일 밤 7시 40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 3620호’, 조두순이 돌아왔다!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