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http://tv.jtbc.joins.com/hellomydoctor

46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21.05.31 (Mon) 09:05 방송 이용요금 1,650원

<울퉁불퉁 튀어나온 혈관, 하지정맥류>
여름철 특히 더 많은 환자가 병원을 찾는다는 하지정맥류는 남성보다 여성이 2배나 더 많이 발생한다. 다리가 무겁고 자주 붓는 것뿐만 아니라 외관상 혈관이 보이며 다리 저림 때문에 잠에서 깨는 등 생활 속 많은 불편함을 안겨주는 하지정맥류. 이를 방치할 경우 색소 침착과 궤양,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는데! 자연치유가 불가능하다는 하지정맥류의 오해와 진실을 살펴보고 친절한 진료실에서 공개하는 운동법으로 올여름 하지정맥류를 예방하자.

<오늘의 게스트 – 배우 오솔미>
원조 4차원 스타 배우 오솔미! 1990년대 대표 청춘 드라마 ‘내일은 사랑’에 출연해 이병헌, 김민종과 어깨를 나란히 한 당대 하이틴 스타, 오솔미! 마지막 활동 후 20년이란 시간 동안 마치 잠적에 가까울 정도로 활동을 중단했었던 그녀, 중년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공백기가 믿기지 않는 여전한 몸매를 갖고 있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오솔미만의 성공을 부르는 생활 다이어트 비법을 알아보자.

<다이어트, 호르몬 조절은 필수>
다이어트는 만병통치약이며 살을 빼야 건강이 살아난다는 말은 살면서 귀 따갑도록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건강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유독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그 이유는 바로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라고 한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식탐이 많고 지방분해도 잘 안 돼 다이어트가 힘들다는 사실. 그래서 다이어트를 더욱 쉽게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호르몬을 잡고 살 빠지는 체질로 바꾸는 것이 급선무인데 이때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다고 한다. 일명 3대 뚱보 호르몬을 조절해 식탐을 잡고 지방세포 크기도 줄여준다고 하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3대 뚱보 호르몬을 조절하는 방법과 좀 더 쉽게!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