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http://tv.jtbc.joins.com/hellomydoctor

72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21.12.06 (Mon) 09:05 방송 이용요금 1,650원

■ #1. 진료 의뢰인 – 배우 김형자
큰 키와 서구적인 몸매로 70년대를 사로잡은 원조 몸짱 배우 김형자! 시대가 변해도 많은 사람이 꿈꾸는 건강미의 표본 같은 그녀. 운동도 열심히 하며 동년배보다 건강해 보이는 그녀지만 사실은 남들은 알 수 없는 걱정이 많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그녀의 건강 고민이 무엇인지 확인해본다.

■ #2. 헬로 마이 닥터 – 배우 김형자의 건강 궁금증 <뇌졸중>
세계적으로 2초에 한 명씩 발생, 6초에 한 명씩 사망한다는 뇌졸중!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 손상이 오고 그에 따른 신체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이다. 뇌졸중이 발병하면 산소 부족으로 뇌세포가 빠르게 파괴되어 사망하거나 살아남더라도 평생 운동능력과 언어능력 등이 심각하게 저하될 정도로 위험하다는데... 문제는 뇌졸중, 추운 겨울에 특히 많이 발병하고 사망률도 높아 더 조심해야 한다는 사실. 거기에 김형자 배우는 뇌졸중 가족력까지 있는 상황이라 걱정이 정말 많다고 한다. 친절한 진료실에서 뇌졸중에 대한 정보, 자가진단법, 그리고 예방 방법을 확실하게 알아본다.

■ #3. 시청자 건강 진료
고기를 정말 좋아한다는 의뢰인. 그런데 얼마 전부터 아내가 점점 고기반찬이 줄여 이유를 물어보니까 혈관 때문이라고 하는데.. 하지만 그렇게 얘기하는 아내는 하루에 과자를 반 봉지, 많으면 한 봉지씩 먹는다고 한다. 아내와 혈관에는 고기가 안 좋네, 과자가 더 안 좋네 얘기하다가 다툼이 나기까지 했다는 의뢰인! 과연 어떤 식품이 혈관에 가장 안 좋은지 시청자 의뢰인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친절한 선생님들이 출동한다.

■ #4. 친절한 진료실 – <혈관 속 지방>
전 국민 콜레스테롤 주의보! 30세 이상 성인 중 50%가 이상지질혈증이고 특히 완경 이후 여성은 남성보다 더 쉽게 고지혈증에 걸릴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 혈관 속 지방, 콜레스테롤은 뇌졸중의 주요 원인으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혈관에 쌓여 좁아지고 탄력을 잃게 되어 혈압을 높이게 되고 방치하게 되면 심뇌혈관질환까지 초래하기 때문에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데... 이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좋은 지방 섭취라는 사실! 배우 김형자도 혈관 속 지방인 콜레스테롤을 잡기 위해 챙기는 좋은 지방의 정체를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본다.

■ #5.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배우 김형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내린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과 콜레스테롤을 위해 김형자가 매일 챙기고 있는 좋은 지방의 효과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알아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