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5분 방송 http://tv.jtbc.joins.com/hellomydoctor

91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22.05.09 (Mon) 09:05 방송 이용요금 1,650원

■ #1. 오늘의 진료 의뢰인 – 가수 길건
친절한 진료실을 찾아온 오늘의 의뢰인은?! 걸크러시한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던 섹시 댄싱퀸 가수 길건! 자타공인 파워댄스 1인자, 전 국민이 따라 한 매트릭스 댄스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그녀. 쉬는 기간에도 꾸준히 춤 연습을 하며 컴백을 준비 중이라는데... 건강미 넘치는 S라인 몸매로 유명한 길건. 그런 그녀가 친절한 진료실을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가수 길건의 건강 궁금증을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본다.

■ #2. 친절한 진료실 – 가수 길건의 건강 궁금증 <다이어트>
살이 찌면 지방세포가 내 몸을 공격한다?! 지방세포는 최대 400배까지 커져 장기를 압박하고 사망률 또한 10% 이상 증가한다. 그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지방세포는 반드시 잡아야만 한다. 그런데 다이어트에 성공을 해도 요요가 오면 중증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방세포를 잡는 것만큼 요요가 오지 않게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가수 길건도 사실 워너비 몸매가 아니다?! 한때 65kg까지 나갔었다는 그녀. 사실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라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이 많다고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길건이 꾸준히 챙기는 ‘이것’과 지방세포의 위험성, 그리고 다이어트의 중요성에 대해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 본다.

■ #3.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 중인 길건의 생활 습관 분석! 강아지와 함께 매일 하는 등산, 실력을 유지하기 위한 춤 연습, 그리고 꾸준한 레몬 물 섭취에 식단 조절까지 하며 3개월 만에 7kg을 감량한 그녀. 거기에 더불어 매일 ‘이것’을 챙겨 먹는다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챙겨 먹는 ‘이것’의 정체와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까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공개된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