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서브 템플릿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40분 방송! http://tv.jtbc.joins.com/jtbcspotlight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75회 예고편

동영상 FAQ

2021.02.06 (Sat) 19:40 방송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고양이 N번방의 충격 X파일!
부제 : '애니멀 N번방' 실체 쫓다!

▶ 신종 동물학대 조직! 애니멀 N번방의 등장!

최근 몇 년간 동물학대 관련 신고 접수가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학대범이 늘어난 것이 아니라, 고양이의 복부를 도려내거나 장기를 적출하는 등 방법이 충격적이고 엽기적이게 진화하고 있다. 그러던 중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한다.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동물 학살 모임이 생성된 것. 이들은 자신들의 살해욕구를 실시간으로 표출할 뿐만 아니라 동물을 잔혹하게 살해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며 즐기고 있었다. 가장 큰 문제는 연령,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오픈된 공간에서 발생했다는 것이다. 잔인한 대화를 나누며 동물학대를 부추기고 즐겼던 대화방 멤버들. 총, 활 등 무기 사진이 오가고 동물의 특정 사체 부위나 뼈를 수집하는 본 콜렉터까지!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 이번엔 고양이 N번방을 집중 추적한다!

▶ 애니멀 N번방의 충격적인 실체!

애니멀 N번방을 추적하던 <스포트라이트>, 대화방 내부에 있었던 내부고발자 K를 접촉한다. 대화방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K가 들려준 충격적인 증언! 동물 학살 방이 아니라 인간을 대상으로 한 이야기를 더 많이 나누던 방이라는 것! 제작진은 K의 휴대폰을 입수해 디지털포렌식 기법을 이용. 대화내용 복구에 성공한다. 과연, 이 대화방 안에선 어떤 충격적인 이야기가 오가고 있었을까?

▶ 끔찍한 학살방, 핵심 멤버 추적기!

복구한 대화방에선 상상을 초월하는 대화가 오가고 있었다. 인육, 자살 등 인간을 대상으로 한 끔찍한 단어들은 마치 과거의 지존파 사건을 연상하게끔 한다. 심지어 직접 자해 사진을 찍어 공유까지 하는데! 동물 학살과 마찬가지로 부추기고 즐기는 대화내용이 오가는데. 과연 이 대화방 멤버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스포트라이트>는 대화방 멤버 추적에 나선다! 대화방 운영진, 정예 멤버. 그리고 동물 살해범 X! 서서히 드러나는 그들의 정체. 과연 그들은 어떤 인물들일까?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